미래에셋생명, 퇴직연금 평가서 장관상 수상... 업계 최상위 입증

e금융 / 김완재 기자 / 2025-12-03 09:06:21
  • 카카오톡 보내기
▲ (오른쪽)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한 전순표 미래에셋생명 연금영업부문대표와 (왼쪽) 미래에셋생명을 대표해 특별상을 수상한 정현영 미래에셋생명 연금영업2본부장(사진=미래에셋생명)

 

[일요주간=김완재 기자] 미래에셋생명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5년 퇴직연금사업자 평가’에서 고용노동부장관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퇴직연금사업자 평가는 운용 역량, 조직 및 서비스 역량, 수수료 효율성 등 다양한 항목을 종합적으로 검증하는 제도로, 미래에셋생명은 생명보험업권 15개사 중 상위 등급을 기록하며 전체 41개 사업자 가운데서도 최상위권으로 평가됐다. 이번 수상은 미래에셋생명이 퇴직연금 운용 전문성과 고객 중심 서비스 체계를 꾸준히 고도화해 온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다.

특히 미래에셋생명은 전년도 대비 큰 폭의 발전을 이룬 사업자에게 주어지는 특별상을 받았으며, 비용 효율화와 합리적 수수료 구조 운영을 통해 수수료 효율성 부문에서도 상위 10%에 포함됐다. 올해는 개인형 IRP 보증형 실적배당보험 등 다양한 실적배당형 상품을 선보이며 고객의 지급 옵션 선택 폭을 확대했다. 이를 통해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는 동시에 고객의 장기적 자산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운용 전략과 서비스 품질 개선에도 힘쓰고 있다.

같은 날 전순표 미래에셋생명 연금영업부문대표는 퇴직연금 제도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미래에셋생명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퇴직연금 운용과 서비스 경쟁력을 지속 강화하며 고객 중심의 종합 금융 솔루션 제공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