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의 전폭적 지원 통해 초보 창업자도 쉽게 도전 가능해
![]() |
▲ '에딧샵' 앱 화면.(사진=아모레퍼시픽 뉴커머스 제공) |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아모레퍼시픽의 뉴커머스(구 방문판매) 판매 채널에서 온라인 뷰티 셀러를 위한 ‘에딧샵(A-dit SHOP)’을 1일 공식 론칭한다.
지난해 온라인 판매 시범 운영을 통해 사업성을 검증하고 실제 다양한 셀러 및 고객의 긍정적인 반응을 기반으로 해당 플랫폼을 정식으로 운영한다.
직장을 다니며 에딧샵 운영을 병행하는 N잡러 전누리 에디터(39세)는 “에디터를 시작하고 나서 스스로를 브랜딩 할 수 있는 역량도 향상된 것 같아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육아맘인 김지선 에디터(37세)는 “본업은 필라테스 강사인데 둘째가 어려 당분간 스튜디오에 나갈 수 없는 상황”이라며 “에디터는 집에서 육아를 하며 충분히 병행할 수 있는 직업이라 나와 같은 육아맘에게 적극 추천한다”고 했다.
아모레퍼시픽 뉴커머스 채널의 공식 판매원인 에디터(A-ditor)를 희망한다면 에딧샵 앱을 통해 쉽게 가입이 가능하며 본인만의 에딧샵을 개설할 수 있다.
에디터는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 헤라, 홀리추얼, 바이탈뷰티 등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선택해 본인의 에딧샵에서 판매할 수 있다.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별도 사이트를 만드는 등의 초기 비용 투자나 재고 부담이 없으며 아모레퍼시픽에서 결제, 배송, 고객 상담 등의 유통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에딧샵에서 판매가 발생할 경우 판매 중개자인 에디터는 판매 금액의 최대 25%에 달하는 판매 수수료를 받을 수 있다. 에디터 활동을 지인에게 추천하면 추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사업자 등록증을 발급하지 않아도 되므로 온라인 셀러를 시작하는 이들의 부담도 줄였다.
아모레퍼시픽 에딧샵은 오픈에 대한 장벽이 거의 없는 만큼 다른 회사를 다니거나 이미 SNS 인플루언서로 활동하면서 에딧샵을 오픈하는 N잡러들도 많은 편이다. 출산과 육아 때문에 일을 그만뒀던 여성들도 에디터로 활동하며 자아실현의 발판을 다지는 경우가 많다. 상품이나 콘텐츠 제작, 영업 등에 대한 경험이 부족하더라도 에디터가 되면 아모레퍼시픽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코칭을 받을 수 있다.
현재 에디터로 활동 중인 인원은 2만 7000여 명이며 이중 카운셀러와 에디터를 동시에 하고 있는 셀러는 1만 6000여 명이다.
아모레퍼시픽 뉴커머스 디비전 홍재욱 상무는 “아모레퍼시픽 방문판매 사업은 1964년 도입된 이래 60여 년간 급변하는 시장과 고객 트렌드에 따라 끊임없이 진화해 왔다”며 “그동안 축적한 오프라인 인적 판매 노하우를 바탕으로 디지털 중심의 유통과 소비 흐름에 맞춰 에딧샵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 뷰티&웰니스 영역의 새로운 문화를 주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에디터에 대해 자세한 내용은 아모레카운셀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 최대 70% 할인 '12월 빅세일' 이벤트 진행
- 아모레퍼시픽, 플라스틱 등 용기 수거 오프라인 이어 온라인으로 확대
- 아모레퍼시픽 러네즈, 기능성 뷰티 시장서 리뉴얼 신체품 출시
-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상백 선케어 라인' 출시...피부 보호 기능 강화
- 아모레퍼시픽 에뛰드, 나만의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MBTEye 팔레트' 출시
- 아모레퍼시픽 뉴커머스, 온라인 채널 '에딧샵' 론칭...육아맘 등 초보창업자 도전
- 아모레퍼시픽, 창립자 서성환 탄생 100주년 기념 전시회 개최
- 아모레퍼시픽, 고려대와 공동연구로 발효 인삼 효능 입증
- 아모레퍼시픽, 임직원 자율 봉사단 '앞나눔즈' 1기 활동 성료
- 아모레퍼시픽미술관, '멜로·룰루'로 상징되는 스티븐 해링턴의 작품 세계 전시
- 아모레퍼시픽 마몽드, '플로라 글로우 로즈 리퀴드 마스크' 출시...'엔젤링' 결광 피부 경험
- 아모레퍼시픽, 임직원의 기부에 회사도 더해 1억 2천여만 원 기부
- 아모레퍼시픽, 남성 피부 케어 '맨 인 더 핑크 토닝 이펙터 선크림' 출시
-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장애 청년 대상 '청년 마음 테라피' 진행
- 아모레퍼시픽, 레티놀 안정화 기술 장영실상 수상..."변성 막고 흡수율 높여"
- 아모레퍼시픽 려, 여성 탈모케어 신제품 '루트젠 헤어볼륨필러' 출시
- 아모레퍼시픽 에스트라, 태국 공식 진출...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화
- 아모레퍼시픽 한율, 모공 개선 특효성분 함유 신제품 '세럼·마스크' 출시
- 아모레퍼시픽, 美 존스홉킨스과 함께 'NBRI 심포지엄' 개최
- 아모레퍼시픽 비레디, '트루 톤 로션 에어리' 출시...남성 지성·복합성 피부 적합
- 아모레퍼시픽 헤라, 비건 인증 투명한 습식 블러쉬 '헤라 블러쉬' 출시
- 아모레퍼시픽, '탄생 100년' 서성환 선대회장 꿈의 여정 기록한 영상 회고전 개최
-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청년세대 마음 건강 증진 위한 '청년 마음 전시·콘서트' 참가자 모집
- 아모레퍼시픽 미쟝센, 간편 새치 염모제 업그레이드 출시...10분 이내 초간편 염색
- 아모레퍼시픽, 세계적 권위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서 3개 본상 수상
- 아모레퍼시픽 미쟝센, 모발 매끈하게 펴주는 슬릭 헤어용 신제품 3종 출시
- 아모레퍼시픽그룹, 서경배과학재단 '신진 과학자' 선정...향후 5년간 연구 지원
- 아모레퍼시픽 에이피 뷰티, 근본적인 피부 탄력 개선 입증 '메쉬 파운데이션' 출시
- 아모레퍼시픽그룹, 올 3분기 매출 11%·영업익 160% 증가...서구권 눈부신 실적
-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3가지 세트 구성 '2024년 홀리데이 컬렉션' 출시
-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등 브랜드 아마존 BFCM 기간 역대 최대 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