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몬스, 매트리스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결과 1위 기록

e산업 / 이수근 기자 / 2024-01-16 13:52:32
  • 카카오톡 보내기
▲ 신세계백화점 경기점 리뉴얼. (사진 = 시몬스 제공)

[일요주간 = 이수근 기자] 매트리스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시몬스 매트리스가 1위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매트리스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3년 12월 2일부터 2024년 1월 2일까지의 매트리스 브랜드 빅데이터 896만 5441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매트리스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올해 1월 매트리스 브랜드평판 순위는 시몬스, 템퍼, 지누스, 몽제, 센스맘, 씰리, 이케아, 에이스침대, 퀵슬립, 동서가구, 베스트슬립, 한샘, 삼익가구, 리바트, 에몬스, 까사미아, 휴도, 더릭스홈, 엘라비아, 파로마, 바디럽, 레이디가구, 자몬스, 잉글랜더, 잠스쿨, 노르웨이숲, 베디스, 이편한침대, 라누베, 완소간소 매트리스 순으로 집계됐다.

1위 시몬스 매트리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8만 2197 소통지수 37만 9286 커뮤니티지수 35만 67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만 8249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91만 2055와 비교해보면 10.2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매트리스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시몬스 매트리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매트리스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매트리스 브랜드 빅데이터 1046만 8895개와 비교하면 14.36%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62% 하락, 브랜드소통 3.79% 하락, 브랜드확산 23.25% 하락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시몬스 침대, 기부·상생 통해 착한 경영 실천...ESG 선도 기업으로 ‘우뚝’
시몬스, 크리스마스 시즌 맞이 카카오톡 기프트로 프리미엄 수면 아이템 선보여
시몬스, 매트리스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결과 1위 기록
시몬스, 100주년 기념 '뷰티레스트 1925' 침대 판매 5% 기부
시몬스, 인천 부평에 신규 매장 오픈...새로운 수면 문화 선도
시몬스, '비건+첨단' N32 스프링 매트리스 출시...침대 시장에 새 바람
시몬스 침대, 롯데백화점 '웨딩페어' 참가...예비 신혼부부 풍성한 혜택
시몬스 침대, '카카오톡 선물하기' 비건 등 친환경 인증 숙면템 선봬
시몬스 침대, 결혼·이사 등 앞둔 소비자 위해 '스프링 프로모션' 진행
시몬스 침대, 지난해 매출 1위 '고객 감사 프로모션' 진행...최대 35% 할인
시몬스 침대, 신혼·예비부부 대상 '웨딩 프로모션' 진행...최대 30% 할인
시몬스 침대 친환경 'N32', 여름맞이 '쿨 서머 세일' 실시
시몬스 침대, 추석 맞아 '카카오톡 선물하기' 숙면템 선봬...최적의 수면 환경 제공
시몬스 침대, '바나듐 포켓스프링' 품질 혁신…"반영구 매트리스로 새로운 100년 선도"
시몬스 침대, 새해 예비·신혼부부 대상 ''웨딩 프로모션' 전개...최대 30% 할인
시몬스 침대, 뷰티레스트 100주년 기념 현대백화점 본점 팝업 매장 오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