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일요주간 = 이수근 기자] KCC(대표 정재훈)가 컬러마케팅을 본격화하며 자사의 브랜딩은 물론 다양한 컬러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명소로 주목받고 있는 신안군 섬지역 경제에도 활기를 불어넣을 전망이다.
KCC는 전라남도 신안군청에서 박우량 신안군수와 KCC 유통도료 사업부장 함성수 상무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색채로 빚는 브랜드 가치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KCC가 보유한 컬러 기술력과 마케팅을 접목해 양 측의 브랜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KCC는 이번 MOU를 통해 ▲퍼플섬 퍼플교 페인트 보수 지원 ▲신안군 시그니처 컬러 9종 개발 ▲지역 활성화를 위한 공동 홍보 및 마케팅 ▲KCC페인트를 활용한 섬지역 색채 작업 검토 등 시너지 창출을 위한 컬러마케팅을 실행할 계획이다.
신안군은 섬이 많기로 유명한데 1000개가 넘는 섬들을 묶어 '1004섬 신안군'을 브랜드로 내세울 정도다. 퍼플섬으로 유명한 반월·박지도(보라색), 수선화섬으로 유명한 선도(노랑색), 맨드라미섬으로 유명한 병풍도(빨강색) 등 각 섬을 대표하는 색깔을 가지고 있는데 KCC는 신안군만의 차별화된 시그니처 컬러 9종을 개발해 신안군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힘을 보태기로 했다.
신안군은 시그니처 컬러 9종을 섬 주거 환경 및 각종 관광 시설(테마정원, 뮤지엄 등)에 적용함으로써 각 섬이 가진 장점을 더욱 부각해 인상적이고 특별한 분위기를 만드는데 활용할 예정이다. KCC는 지난 2019년 서울시와의 컬러 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서울의 색 10종을 개발, 선정한 경험과 노하우가 있다.
KCC는 신안군의 대표적 관광 랜드마크인 퍼플섬 퍼플교의 보수용 페인트도 3년 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신안군을 방문하는 수 십 만 명의 관광객들이 보랏빛이 강렬한 아름다운 퍼플교를 만끽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퍼플섬 뿐만 아니라 맨드라미섬, 수선화섬 등을 포함한 섬과 컬러 이야기를 유튜브 등 SNS 콘텐츠로 제작, 홍보할 예정이다.
KCC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에 대해 “여러 섬마다 시그니처 컬러를 가지고 있는 신안군과 국내 페인트 1위 업체 KCC가 만나 색다른 신안군을 만드는데 뜻을 같이 할 수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KCC가 보유하고 있는 컬러 경쟁력과 마케팅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지역에서 컬러의 힘이 만들어 가는 지역과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지역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KCC, 재활용.친환경 디자인 표준 도입 ESG 경영 박차
- KCC, LPGA 챔피언십 프리젠팅 스폰서 참여...글로벌 브랜드 이미지 제고
- KCC, 디자인 트렌드 및 솔루션 공유 세미나 개최...다양한 업계와 소통
- KCC, 저소득층 노후주택 개선 위한 새뜰마을사업 본격 시행
- KCC, 전국 대리점과 함께 '동고동락' 상생 세미나 개최
- KCC, 하이엔드 창호 Klenze TV 광고 론칭...모델 김희선 창호의 격 높여
- KCC,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 일환 LPGA투어 포드 챔피언십 후원
- KCC, 서초구 취약계층 주거 개선 '반딧불 하우스' 7년째 진행
- [ESG경영] KCC, 산업현장 부산물 활용해 플라스틱 대체 재활용 원료 신소재 개발
- KCC, 하이엔드 브랜드 창호 전시관 '더 클렌체 갤러리' 북적
- KCC, 신안군과 손잡고 '컬러마케팅' 전개...섬지역 관광 활성화 기대
- KCC, 친환경 페인트 '숲으로' 한국 산업 브랜드파워 1위 선정
- KCC, 신안군과 컬러마케팅 업무협약 체결...지역 관광 활성화 기대
- KCC, 소리 울림 잡는 감성 천장재 도서관, 카페 시공으로 영역 확장 중
- [상생경영] KCC, 디지털 컬러 플랫폼 구축...색상 등 한눈에 파악 고객사 업무 효율 높여
- KCC, 물류로봇 전용 스마트 물류 시스템 구축
- KCC, 울산시 복지기관 외부 도색 자원봉사 실시
- KCC, 프리미엄 창호 전시장 부산영업소에 오픈...부산경남권 시장 공략
- [ESG 리포트] KCC, '숲으로 미래로' 캠페인 일환 유아숲체험원 보수
- [ESG+] KCC, LG화학과 손잡고 친환경 도료 개발 업무협약 체결
- KCC, 주거환경 개선 프로젝트 '온동네 숲으로' 사업 7년째 지원
- KCC, 숲으로 페인트 활용 '인수봉 숲길마을 미술 공모전' 진행
- KCC, ESG지향점 담은 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2050년 탄소 100% 감축"
- KCC 서초동 사옥서 울려 퍼진 음악회...임직원에게 여유와 힐링 선사
- KCC, 광주서구청과 고온·폭염 대비 복지시설에 차열페인트 시공 MOU
- KCC, 대표이사·임원들 '공정거래 자율준수' 실천 서약
- KCC, '클렌체 이맥스 클럽' 대리점 대상 창호 트레이닝 센터 교육...품질 경쟁력 UP
- KCC,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창호 5년·도료 3년 연속 1위
- KCCx장기하, 유튜브 광고 '컬러의 힘'편 공개...페인트가 세상을 바꾸다
- KCC, '지역사회 활성화 컬러마케팅 전개...'묵찌빠 댄스' 참여하고 경품받자
- KCC, KBL와 2024-2025 프로농구 타이틀 스폰서 조인식...6개월 대장정 돌입
- KCC 수성페인트 '숲으로', 세계적 아티스트 허스크밋나븐 작품으로 재탄생
- KCC, 3년째 '숲으로 미래로' 캠페인...유아숲 체험원 환경 개선에 앞장
- 홍대 거리 물들인 '스트릿 아트', KCC-추미림 작가 손잡고 '길에서 만나는 예술' 선사
- KCC 등 4개사, 한국품질만족지수 10개 부문 1위 수상...업계 리더 이미지 굳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