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인테리어 상장기업 12월 브랜드평판 1위 기록 [기업 빅데이터]

e산업 / 조무정 기자 / 2023-12-22 14:13:05
  • 카카오톡 보내기
▲ 한샘 사옥 전경(사진=한샘)

 

[일요주간 = 조무정 기자] 인테리어 상장기업 24개 브랜드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12월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한샘(대표 김유진)이 1위를 차지했다. 한샘은 10월, 11월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올해 11월 22일부터 12월 22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501,511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해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한샘, KCC, 동화기업, 파세코, LX하우시스, KCC글라스 등의 순으로 집계됐다.


1위 한샘 브랜드는 △참여지수 545,134 △미디어지수 551,617 △소통지수 751,139 △커뮤니티지수 681,811 △시장지수 1,017,8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47,544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424,164와 비교해보면 3.6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한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237,842개와 비교하면 19.42%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66% 하락, 브랜드이슈 17.61% 하락, 브랜드소통 16.97% 하락, 브랜드확산 36.09% 하락, 브랜드시장 13.25% 하락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해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