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자동 높이 조절 ‘아이콘 정수기 3’ 출시…위생·공간·물맛 모두 잡았다

e유통 / 노현주 기자 / 2026-02-12 10:11:03
  • 카카오톡 보내기
- 용기 자동 인식해 물 튐 최소화하는 ‘스마트 무빙 파우셋’ 탑재
- 가로 16cm 초소형 사이즈와 전면부 필터 교체 구조로 공간 효율성 극대화
▲ 아이콘 정수기 3 (사진=코웨이)

 

[일요주간=노현주 기자] 코웨이가 고객 사용 경험을 반영해 기능과 디자인을 모두 개선한 ‘아이콘 정수기 3’를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기획 초기 단계부터 소비자 의견을 적극 수렴해 개발됐다. 코웨이는 다양한 높이의 컵과 텀블러 사용, 협소한 주방 공간 활용에 대한 요구가 높다는 점에 주목해 설계 전반을 재정비했다.


가장 큰 특징은 ‘스마트 무빙 파우셋’이다. 물을 받을 때 용기 높이를 자동으로 감지해 출수구가 상하로 움직이며, 낮은 종이컵부터 높은 텀블러까지 물 튐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사용자가 원하는 높이로 고정할 수 있는 5단계(3~8.5cm) 조절 기능도 지원해 활용도를 높였다.


제품 크기는 가로 16cm의 슬림형으로 설계해 공간 부담을 줄였다. 색상은 씨엘 블루, 블룸 핑크, 크림 베이지, 퓨어 화이트, 플래티넘 실버, 페블 그레이 등 6종으로 구성해 주방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도록 했다. 또한 전면부 필터 교체 방식을 적용해 좌우 여유 공간이 부족한 환경에서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강화했다.


위생 관리 기능도 대폭 보강됐다. 파우셋에는 인공 도장이 없는 알루미늄 소재를 적용해 내구성과 청결성을 동시에 확보했다. 출수 시마다 유로 끝단을 UV로 99.9% 살균하고, 6시간마다 자동 정기 살균을 진행해 위생 신뢰도를 높였다.


정수 성능 역시 업그레이드했다. 크기를 줄이면서도 성능을 강화한 올인원 나노트랩 필터를 탑재해 중금속과 바이러스까지 촘촘히 걸러낸다. 물맛 품질 인증 WTQ에서 최고 등급인 ‘그랑골드’를 획득하며 품질 경쟁력도 입증했다.


여기에 100℃ 초고온수 기능을 포함해 45도, 70도, 85도, 100도 등 4단계 온수 조절이 가능해 음료부터 간편식 조리까지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코웨이는 기능 추가를 넘어 사용자가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편의성과 만족도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며, 앞으로도 생활 밀착형 혁신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