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금일 한성기업은 세포배양식품(배양육) 전문기업 셀미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사진=한성기업) |
[일요주간 = 김완재 기자] 종합식품기업 한성기업은 독보적인 세포배양 기술과 노하우를 보유한 배양육 전문 기업 셀미트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세포배양식품 분야에서 두 기업이 각자의 기술과 노하우를 최대한 활용해 공동연구개발을 목표로 성사됐다.
셀미트는 세포배양 식품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국내 최초 세포배양식품 산업화에 필수적인 무혈청배양액을 자체 개발했고, 최근에는 독도 새우 세포를 통한 레스토랑 메뉴를 개발해 주목을 받았다. 또한, 대량생산기술을 확립하고, 제품 생산을 위한 생산 센터 설립을 2023년 상반기 목표로 준비 중에 있다.
2023년 창립 60주년이 되는 한성기업과 독보적인 기술을 보유한 셀미트은 다양한 제품 개발을 통해 가파르게 성장하는 대체식품 시장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관련 시장 리딩을 공동의 과제로 하고 있다.
특히, 두 기업은 현재 개발된 독도새우 세포배양육을 활용한 제품화 뿐만 아니라 다양한 수산 배양원료 개발에도 힘쓸 계획이다.
한성기업 관계자는 “세포배양식품은 본래의 식품의 맛과 식감을 구현하면서, 탄소 배출을 줄이고 동물 복지도 실현할 수 있기 때문에 ESG(환경·사회적 가치·지배구조) 경영 관점에서도 관심이 높다”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 간 상호 협력은 물론 공동 연구를 통한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한성기업, MSC와 손잡고 지속가능한 수산물 가치 홍보 전개
- 한성기업, 진짜 새우살 첨가한 ‘와일드크래미 쉬림프’ 출시
- 한성기업, 캠핑 시즌 맞아 캠프렌즈 ‘직화부어스트 할라피뇨’ 출시
- 한성기업, 세포배양식품 분야서 셀미트와 공동연구개발 MOU체결
- 한성기업, 설 맞아 한성젓갈세트 등 총 68종 선물세트 준비
- 한성기업 "정기적인 수산물 방사능 검사 통해 안전한 먹거리 선도"
- 한성기업 '몬스터크랩', MSC 올해의 브랜드상 4연패…환경경영 결실
- 한성기업, '와일드 크래미'로 여름 누들 챌린지 개최
- 한성기업 '와일드 크래미', 8년 연속 고객사랑브랜드대상 수상
- 한성기업, '토핑 듬뿍 유부초밥' 롯데마트 단독 출시...프리미엄 유부초밥으로 간편식 시장 공략
- '맛과 신뢰의 40년' 한성기업, 추석 맞아 프리미엄 선물세트 출시…지속가능한 가치 담아
- 한성기업, ‘캡스톤디자인’으로 본햄 브랜드 혁신 가속
- 한성기업, ‘유엔 참전용사 영웅을 위한 음악회’ 24년 연속 후원
- 한성기업, 안유성에프엔비와 전략적 MOU 체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