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시민행정서비스 확 달라진다

사회 / 정문기 / 2009-03-06 11:01:36
  • 카카오톡 보내기

전주시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시민의 만족도를 높이고 시민의 행정신뢰도를 높이고자 행정서비스헌장을 개선, 확대하여 적극 실천하기로 했다.

또 전주시는 시민이 원하는 행정서비스가 무엇인가를 파악하여 적극 대응하는 행정서비스 표준안을 새롭게 정비했고, 또 현시대에 맞게 고객서비스 헌장의 내용을 개정해서 시민의 만족도를 한층 높이는 획기적인 서비스개선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서 전주시는 시민과 공무원 200인을 대상으로 조사된 설문내용을 바탕으로 전주시 공무원이 지켜야할 행정서비스 헌장전문을 제정했다.


또 기존의 민원행정, 상수도행정 등 9개 분야에서 불필요한 부분을 삭제하고 건축행정, 산업경제행정, 아트폴리스행정서비스 등 새로운 9개 분야를 추가해서 총 17개 분야에 걸친 행정서비스의 이행표준과 이를 실천하기 위한 서비스 실천사항을 새로 정비했다.


이와함께 질 높은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시민의 참여와 의견반영은 물론,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전주시는 새롭게 정비된 행정서비스헌장의 집행력을 담보하기 위해서 휴대용 리후렛제작, 홍보만화제작 등의 다양한 홍보전략을 사용할 예정이며, 시의 공무원을 대상으로 서비스교육을 단행할 계획이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