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우수기관에 기상청 선정

사회 / 노현주 기자 / 2009-03-07 13:56: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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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상청은 국무총리실이 민간전문 조사기관에 의뢰하여 지난 연말에 실시한 중앙행정기관에 대한 국민만족도 조사에서 민원행정서비스 부문 우수기관 39개 대상기관에서 1위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조사에는 작년에 기상청의 일반민원과 인터넷민원을 이용한 민원인 중에서 250명을 선정하여 민원서비스의 접근·편의성, 신속·정확성, 대응·환류성, 신뢰·공정성 등에 대한 전화 설문조사로 이루어졌다. 만족도 조사결과 기상청은 일반민원 6.13점, 인터넷민원 5.66점으로 종합점수가 ‘만족’(6점)에 가까운 5.92점으로 만족도 조사 대상기관에서 가장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기상청은 1998년 이래로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 높은 점수를 받아왔으며, 특히 2008년에는 황사 및 고층 기상관측자료 등 민원에 제공하는 기상요소를 확대하고, 전자민원 홈페이지를 민원인 중심으로 재구성하고, 대용량 기상자료제공 시스템을 개발하는 노력 등을 기울여 민원행정서비스 부문에서 최고의 만족도를 얻게 되었다.

기상청은 2009년도에 풍력자료, 항공기상자료, 위성 및 레이더 영상자료 등을 추가로 제공하고, 전자민원 홈페이지에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등 대국민 행정서비스의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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