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한민국 대표음식 삼겹살
고객을 사로잡은 도누이야기
많은 실직자들이 거리로 나와 너도나도 창업을 시작하였고, 이 중 사업에 노하우가 없는 사람들은 리스크를 줄이면서 단기간에 창업을 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사업에 뛰어들었다.
그 중에서도 음식 프랜차이즈는 예상을 깨고 많이 번창했으며 서민들 음식으로 불리던 삼겹살 사업 역시 셀 수 없을 정도로 증가했다. 이곳 도누이야기의 이경미사장도 예외는 아니었다.
처음 이사장은 일반회사에서 근무 하던 평범한 회사원이였다. 하지만 자신만의 맛과 영업노하우를 터득하고 본격적으로 프랜차이즈 사업 “볏짚통삼겹살”에 뛰어들었고 그 맛에 반한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음식 삼겹살
우리의 문화콘텐츠 가운데 세계인의 주목을 가장 덜 받은 콘텐츠가 바로 '한국음식'이며, 한국음식의 가장 뚜렷한 특징은 무엇보다도 '상호작용적(interactive)'인 점이다.
삼겹살은 한국 음식의 '상호작용적'인 측면이 가장 두드러지게 드러나는 서민적인 음식이다. 갖가지 맛깔난 재료에 정성을 쏟아내 놓는 것은 음식점 주방장 몫이지만, 그것을 직접 조리해서 먹는 것은 손님 몫이다.
삼겹살은 자기 입맛에 따라 쌈장이나 소스를 보충하며 간을 맞추거나 불의 세기를 적절하게 조절하면서 먹는 것은 매우 능동적인 일이어서, 손님 앞에 완결된 음식을 내놓는 양식과는 크게 다르다.
이러다 보니 한국시장에서의 삼겹살의 수요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다보니 삼결상은 이제 서민적 음식으로 자리 잡았다.
현재 일본에서는 삼겹살의 인기가 높아져서 그들 나름대로의 연구 개발이 한창이고, 유럽 역시 매운 음식에 길들어지지 않은 식습관이 한국의 삼겹살에 매료가 되어서 많은 관심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를 잘 연구 개발한다면 우리의 음식 문화 콘텐츠로서 수출의 효자노릇을 할 수 있음은 분명한 일이다. 볏집삼결살은 프랑스산 돼지고기를 사용하고 있다.
고객을 사로잡은 도누이야기
볏짚통삼겹살은 외식산업계의 불황에도 불구하고 전 가맹점이 평균 월 3,000만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어 저가형 소고기 외식 시장에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도누이야기 프랜차이즈의 성공 비결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맛과 저렴한 개설비용, 철저한 사후관리를 추구하는 본사의 경영전략에 있다.
본사의 철저한 사전 준비와 전략 아래 체인점과 본사가 밀착된 시스템으로 고객에게 맛과 친절로 인정받으며 외식업계의 정상을 향해 질주하고 있다.
일인감자탕 임직원들은 항상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정직과 신용으로 브랜드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하며 전 메뉴에 어머니의 정성어린 손맛을 재현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정직한 먹을거리를 만드는 것 그리고 고객을 최우선으로 섬기는 바른 서비스를 통해 정직하게 이익을 내고 그것을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고 싶어 하는 도누이야기 이경미대표는 양도많고 가격도 저렴하면서 깔끔한 인테리어를 고수하고 있다.
음식점의 가장 큰 무기는 거부할 수 없는‘맛’에 있다. 이 점에서‘볏집통삼겹살’은 강력한 무기를 가지고 있다. 바로‘볏집삼겹살’만의 맛으로 승부하고 있기 때문이다.
기존의 단순한 삼겹살의 맛과 형태에서 벗어나 볏집의향과 맛이 퓨전화에 성공한 것이 가장 큰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볼 수 있다. 숯불로 초벌하고 볏집훈제의 결합으로 소비자들을 형언할 수 없는 맛의 세계로 초대했다. 모든 음식의 기본은 신선하고 질 좋은 재료와 만드는 사람의 손맛과 정성에서 비롯된다고 이야기한다.
이곳의 음식은 이 기본적인 요소들을 모두 만족시키고 있다. 인테리어 분위기부터 차별화된 서비스와 위생적이고 신선한 재료의 품질 강화를 위해 믿을수 있는 프랑스산 돼지고기를 사용하고 있다. 또한 깔끔한 주방과 잔반 음식물처리 이렇게 철저한 관리로 이어온 이들의 노력은 소비자들의 신뢰로 이어진다.
메뉴 또한 다양해 밋밋한 삼겹살을 싫어하는 사람은 입맛에 맛게 돼지고기를 맛볼수 있다. 또한 음식을 만드는 과정에서도 한국인의 입맛에 맏는 전통 방식을 고수하고 있다.
그리고 그들의 고집스러움은 바로 맛에서 드러난다. 또 하나 특이할만한 점은 입안가득 고소함과 부드러운 맛을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예약문의 : 02-324-9235)
![]() | ||
돼지고기의 효능
돼지고기, 녹두, 미역중금속 배출 및 해독이 된다. 황사철만 되면 삼겹살집이 인기다. 돼지고기가 황사 속에 섞인 중금속 배출을 돕는다는 사실이 널리 알려졌기 때문. 돼지고기 속의 불포화 지방산은 탄산가스를 중화해 폐에 쌓인 공해 물질을 없애는 기능을 한다.
특히 돼지고기 부위 중 붉은 살코기는 위장 속의 중금속 배출 및 해독 효과가 뛰어나다. 녹두 역시 독성 노폐물을 녹여 배설시키는 성분이 있다. 따라서 녹두를 잘 까서 갈고 여기에 돼지고기를 넣어 부친 녹두전은 해독 작용이 탁월한 음식이다. 미역 역시 중금속 배출 효과가 뛰어나다.
미역에 많이 들어있는 ‘알긴산’이란 물질 덕분. 미역, 다시마 등 해조류 성분의 20∼30%를 차지하며 끈끈한 성질이 있는 알긴산은 스펀지가 물을 흡수하듯 중금속, 농약, 환경 호르몬, 발암물질 등을 빨아들여 몸 밖으로 배출시켜 준다.
클로렐라카드뮴 흡수 막아 매우 작은 단세포 녹조류로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다. 일본의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클로렐라는 다이옥신, 카드뮴, 납을 우리 몸에서 배출시키는 능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연구진이 실시한 동물실험에서도 클로렐라가 몸 속에 축적된 카드뮴을 배출하고 흡수를 억제해 카드뮴 중독의 치료와 예방에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다. 클로렐라에 함유된 칼슘, 아연, 마그네슘, 단백질 등이 소장의 혈액 속에 남아 카드뮴이 흡수되지 못하게 하기 때문으로 추정된다. 또 몸 속에서 카드뮴이 쌓이는 간, 신장에서 카드뮴의 독성을 중화시킨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