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C정보통신, LED조명시스템 사업설명회 개최

문화 / 김태훈 / 2009-07-09 10:25:34
  • 카카오톡 보내기
‘절전형 고효율 시스템’ 대세
▲ 자체 제작한 가로등을 소게하고 침수감전방지기와 무감전 스위치를 설명하고 있다.
지난 8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대구지역본부(본부장 김재호) 회의실에서 이색 설명회가 있었다. KDC정보통신(대표이사 김상진)은 지역의 관련업체 담당자들에게 LED(발광다이오드)를 응용한 제품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현재 친환경 녹색기술과 관련해 우리나라 경제의 미래를 이끌어 갈 사업으로 LED소자의 구조를 개선해 LED의 밝기를 향상시키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LED소자를 연구 중이다.




이날 기존의 실내조명과 교체 된 LED실내조명의 비교를 통해 소비전력 및 전력요금을 비교하고 에너지 절감을 눈으로 볼 수 있도록 시연했다. 하루 12시간(안전기 소비전력 제외) 사용, 월 20일 근무기준시 kwh당 90원으로 기존 제품보다 51.7%의 절감 효과를 얻었다. 이어 가로등과 보안등을 소게하고 침수감전방지기와 무감전 스위치를 이용한 안전제품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국내 특허를 획득하고 세계특허를 진행 중이다.




KDC정보통신(www.kdccorp.co.kr)관계자는 “기존 조명을 LED조명으로 교체하거나 LED조명을 설치할 경우 빛에 대한 평가, 전기적인 특성 등을 고려해 교체의 적절성, 교체에서 오는 효과성, 교체의 용이성 등과 관련한 기술검토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 기존의 실내조명과 LED실내조명의 비교를 통해 소비전력 및 전력요금을 비교



이와 함께 해결되어야할 문제는 “LED가 전기를 빛으로 변환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열을 제거해 열에 약한 반도체의 손상을 막는 시스템 연구ㆍ개발이 같이 동반되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 지난 8일 KDC정보통신(주)은 LED조명시스템 사업설명회를 가졌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