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SK이노베이션, ‘나눔리더스클럽 1호’ 기업부문 선정

People / 이재윤 기자 / 2017-06-20 16:34:51
  • 카카오톡 보내기
전 구성원 11년째 ‘1인 1후원계좌’ 자원봉사 진정성 인정 평가
▲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왼쪽)과 이정묵 SK이노베이션 노조위원장(중앙)이 박찬봉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오른쪽)으로부터 인증패를 전달받고 있는 모습.(사진=SK이노베이션)

[일요주간=이재윤 기자] SK이노베이션이 아너 소사이어티의 단체 버전인 ‘나눔리더스 클럽’ 기업 부문 1호로 선정되는 영예를 않았다. 이에 따라 SK이노베이션은 그동안 진행해온 1인 1후원계좌와 자원봉사 활동의 진정성을 인정받게 됐다.

SK이노베이션은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새롭게 제정한 나눔리더스클럽(Giving Leaders Club)에 ‘기업 봉사 모임 1호’ 회원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모임 단체들의 기부 및 사회공헌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올해 나눔리더스클럽을 처음으로 결성했다.

나눔리더스클럽은 아너 소사이어티의 단체(모임) 버전으로, 기부 및 지역 사회공헌 문화에 기여한 기업 봉사모임으로 사회공익 단체 등을 회원으로 선정한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2007년부터 개인 고액기부 문화를 육성하기 위해 아너 소사이어티 클럽을 운영, 1억원 이상 기부자들을 회원으로 가입, 운영돼 오고 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SK이노베이션은 ‘이해관계자의 행복 추구’라는 경영 철학 하에 전 구성원이 자발적으로 기부와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 기업들의 사회공헌에 모범이 돼 왔다”면서 “구성원들의 사회공헌 진정성을 평가하고, 전 구성원이 나눔 활동의 리더로써 성장할 수 있도록 나눔리더스클럽 1호로 선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나눔리더스클럽 1호 공동 가입식’에는 SK이노베이션 사회공헌을 담당하고 있는 임수길 홍보실장외에도 이정묵 SK이노베이션 노조위원장이 SK이노베이션을 대표해 참석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구성원을 대표해 노조위원장이 참석한 것은 기부와 사회공헌 활동이 SK이노베이션 고유의 기업문화로 자리 잡도록 노사 구분 없이 노력하겠다는 의지”라고 강조했다.

이어 “1인 1후원 계좌는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액수를 정해 매달 월급의 일부를 기부학 있으며, 전사적인 자원봉사인 발달장애아동과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한 자원봉사도 전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연 2~3회씩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