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건설, 명품 중소형 아파트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 정당계약 돌입

e산업 / 김완재 기자 / 2018-07-27 13:29:19
  • 카카오톡 보내기
13년 만에 공급되는 중소형 대규모 브랜드 단지...희소성 ‘UP’·수요자 관심 ‘폭발적’
지하 3층~지상 최고 32층·10개 동·전용면적 69~84㎡·총 1187세대
경제신도시, 용인연세의료클러스터, 테크노밸리 개발에 따른 수혜 기대
4베이 중소형 아파트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 (사진제공=두산건설)
4베이 중소형 아파트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 (사진제공=두산건설)

[일요주간=김완재 기자] 분양 전부터 지역민들의 관심을 샀던 경기도 용인시 동백동 일대의 4베이 중소형 아파트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 분양이 한창 진행 중이다.


특히 해당아파트는 용인에 지난 2005년 이후 13년 만에 공급되는 새아파트라는 점에서 관심을 집중시켰다.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는 총 10개동으로 지하3층·지상 20층~32층(전용면적 69~84㎡ 규모), 1187가구로 조성된다.


이와 관련 두산건설 분양 관계자는 “13년만에 용인 동백동에 들어서는 대단지 아파트인데다 지역 내에서 희소성 높은 중소형으로만 구성돼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면서 “특히 단지가 들어서는 용인시 기흥구는 용인연세 의료클러스터 개발의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으며 용인테크노밸리, 용인 경제신도시 등 주변 개발호재 수혜단지로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다.


◆ 13년 만에 용인 동백에 공급된 명품 중소형 아파트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


경기도 용인시 동백지구는 용인연세 의료클러스터와 경제신도시, GTX 개통 등 대규모 개발호재의 직접적인 수혜 지역이다. 이 같은 개발 중심지에서 두산건설의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는 특별함을 자랑하고 있다.


단지 전체가 남향 위주의 4베이 구조로 설계돼 일조량 및 조망권이 우수할뿐더러 여기에 알파룸(전용 78㎡, 84㎡) 및 팬트리(전용 69㎡) 등 혁신평면을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 견본주택. (사진제공=두산건설)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 견본주택. (사진제공=두산건설)

또 단지는 대지면적의 약 40%인 2만여㎡을 조경공간으로 조성된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할 예정이다. 단지 중심부에는 입주민의 휴식을 위한 정원과 단지 내 산책로 겸 순환형 조깅트랙, 아이들을 위한 테마형 놀이공간도 함께 마련될 계획이다.


아울러 쾌적한 실내를 유지할 수 있는 고효율 전열교환 환기시스템, 바이러스 살균과정을 거쳐 맑고 깨끗하고 미네랄과 용존 산소가 풍부한 음용수를 각 세대에 공급하는 중앙 정수시스템 등도 적용될 계획이다. 이밖에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통해 현관에서 전등 및 가스밸브 등을 일괄 제어할 수 있고, 전기·수도·가스 등의 에너지 사용량 원격 검침도 가능하다.


◆ 동백지구, 의료클러스터·경제신도시·GTX 개통 등 대형 개발호재 수혜지로 우뚝


두산건설 측에 따르면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가 들어서는 용인시 기흥구 동백동은 총 20만8000㎡ 규모의 용인연세 의료클러스터가 들어설 예정이다. 부지 내에는 오는 2020년 완공 예정인 총 755병상 규모의 용인동백세브란스병원과 제약·의료기기·바이오산업 등 기업체가 입주할 예정이다.


또 단지 인근에 위치한 용인시 처인구 이동면 덕성리 일대 84만㎡ 부지에는 용인시 최초의 공공산업단지인 용인테크노밸리가 올해 완공을 목표로 조성 중에 있어 직주근접성이 향상될 전망이다.


이에 더해 경기 용인시 기흥구 보정, 마북, 신갈동 일대에 총 390만㎡ 규모의 경제신도시가 추진된다. 대상지는 2021년 말 개통 예정인 GTX 용인역을 주변으로 전체 사업부지의 80%를 40%씩 나눠 산업용지와 상업·업무시설 용지로 조성된다. 이는 향후 용인시 남부권역의 주거중심지인 신동백 지역에 큰 호재로 작용할 전망이다.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 견본주택. (사진제공=두산건설)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 견본주택. (사진제공=두산건설)

◆ 사통팔달의 교통여건...강남권 접근성 더욱 높아져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는 입지여건도 뛰어나다. 용인경전철 에버라인 어정역이 인접해 있어서 분당선 환승이 가능한 기흥역까지 쉽게 이동할 수 있다. 게다가 오는 2021년 GTX 및 분당선 환승역인 용인역(가칭)을 개통하면 역에서 강남 삼성역까지 15분대로 이동이 가능해진다.


도로교통으로는 영동고속도로 마성IC와 경부고속도로 신갈JC 진입이 수월해 서울 및 수도권 전 지역으로의 이동도 용이하다. 동백죽전대로를 통해 분당, 판교 등으로 이동이 쉽고 삼막곡~동백간도로를 통해서는 용서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하다. 또 신갈~대출 간 고속화 우회도로가 오는 2019년 개통예정이며 2021년 개통예정인 제2경부고속도로와 제2외곽순환도로 등도 단지 인근에 개통됨에 따라 수혜가 예상된다.


단지 주변으로는 이마트 동백점, 쥬네브월드, CGV 동백점 등 쇼핑시설과 문화시설이 위치해 있다. 학교 시설로는 어정초와 어정중을 도보권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중일초, 동백고, 강남대학교 등이 인근에 있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에 대한 정당계약은 오는 31일부터 8월2일까지 3일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에 위치한 견본주택에서 진행된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