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청주시와 손잡고 '작은 도서관' 조성..."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e금융 / 노현주 기자 / 2018-08-17 10:15:16
  • 카카오톡 보내기
왼쪽부터 허인 KB국민은행장, 한범덕 청주시장, 김수연 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 대표
왼쪽부터 허인 KB국민은행장, 한범덕 청주시장, 김수연 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 대표

[일요주간=노현주기자]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청주시와 함께 청주시청에서 ‘작은 도서관’조성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하반기 개관 예정인‘청주시 작은 도서관’은 청주시 상당구 용암종합사회복지관 내 협소한 공간에서 운영되던 징검다리 어린이 도서관을 리모델링해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국민은행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책과 친해지고 무궁무진한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도록 매년 작은 도서관에 신간 도서를 기증하고 있으며, 동화 작가와의 만남, 인형극 공연 등 독서?문화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허인 국민은행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새롭게 단장한 작은도서관에서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꿈을 키워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은행은 2008년부터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지역사회 주민들이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소통의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사단법인 작은 도서관 만드는 사람들과 함께 ‘작은 도서관’조성사업을 추진해왔다.


또한 2016년부터는 여자농구단‘KB스타즈’버스를 기부해 전국의 문화 소외지역을 순회하는 ‘찾아가는 책 버스’도 운영하고 있다



.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