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소비자 만족도ㆍ신뢰성 평가 제약 부문 대상 '영예'...3년 연속 수상

IT Biz ㆍ IT Life / 하수은 기자 / 2018-12-18 15:5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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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소비자협의회 이원술 부회장(왼쪽)과 동국제약 서호영 이사(오른쪽).(사진=동국제약 제공)

[일요주간=하수은 기자]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소비자들이 선호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제약 기업으로 평가 받아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KCA한국소비자평가 주관한 ‘2018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도 평가 대상’ 시상식에서 3년 연속 제약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8일 밝혔다.


이 시상식은 지난 17일 서울시청 태평홀에서 개최됐으며, ‘소비자의 날’(12월 3일)을 기념해 각 산업별로 한 해 동안 소비자에게 가장 많은 사랑과 호평을 받은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의미 있는 행사다.


동국제약의 경우 인사돌과 마데카솔을 비롯해, 정맥순환 개선제 센시아, 탈모 치료제 판시딜, 여성 갱년기 치료제 훼라민큐, 먹는 치질약 치센 등 주요 일반의약품이 소비자들로부터 만족도와 신뢰성을 가장 높게 평가 받았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동국제약 서호영 마케팅 이사는 “그 동안 질환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진행한 ‘질환 바로 알기 캠페인’ 등 고객들에게 다가가기 위한 노력들이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아 이 상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이에 보답하기 위해, 조사결과에서 나온 의견들을 제품 개발이나 마케팅 활동에 반영해 소비자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KCSE(한국소비자만족도평가, Korea Costomer Satisfaction Evaluation)조사는 지난 8월7일부터 10월31일까지 실시됐으며, 전국 6대 광역시의 20세부터 65세까지 소비자를 대상으로 소비자 제품 평가회, 대면 투표, 인터뷰, 온라인 조사 및 모니터링 등의 방식으로 약 1만3750여건의 조사 및 집계가 이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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