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워커힐 호텔앤리조트가 8일, ‘워커힐호텔 김치’ 미국 수출을 기념해 선적식을 진행했다. (사진=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제공) |
[일요주간 = 엄지영 기자]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총괄 현몽주, 이하 워커힐)가 한국무역협회(KITA) 기준 국내 호텔업계 최초로 김치를 미국에 수출한다. 워커힐은 지난 8일 약 7톤의 ‘워커힐호텔 김치’를 컨테이너에 실어 미국 서부로 출발시켰으며, 오는 23일 캘리포니아 항구에 도착해 현지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최근 한류 확산과 함께 전 세계적으로 K-푸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김치 또한 건강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김치에 대한 해외 소비자들의 인식이 확대되면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워커힐 김치를 찾는 해외 고객들의 문의도 지속돼 왔다.
워커힐은 이에 부응해 약 2년여의 준비 끝에 수출을 본격 추진하게 됐다. 워커힐은 프리미엄 라인 ‘수펙스(SUPEX) 김치’와 세컨드 브랜드 ‘워커힐호텔 김치’ 두 가지 김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첫 수출 물량은 수펙스(SUPEX) 김치 노하우로 탄생한 ‘워커힐호텔 김치’로, 배추김치 4kg, 총각김치 2kg 단위이다. 해외 유통에 적합하도록 포장까지 개선했다는 것이 워커힐 스토어팀 이용혁 매니저의 설명이다. 선적된 김치는 오는 23일 미국 캘리포니아 항구에 입항 후 통관 절차를 거쳐 현지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워커힐호텔 김치’는 계절별 적정 염도와 온도를 유지하는 염수 절임 방식으로 제조된다. 줄기와 잎이 균일하게 절여져 어떤 부분을 먹어도 아삭한 식감으로 즐길 수 있다. 특히, 전통 방식에 착안해 직접 끓인 찹쌀죽으로 양념을 버무려 깊은 풍미를 살렸으며, 엄선된 고춧가루만을 사용해 김치 고유의 곱고 선명한 빛깔이 특징이다.
멸치액젓, 까나리액젓, 새우젓을 워커힐만의 정통 비율로 배합해 깔끔하면서도 감칠맛 나는 조화를 이루며, 양파·대파·청양고추·건표고버섯·다시마·건새우 등 8가지 재료로 우려낸 워커힐 비법 육수를 저온 숙성해 더욱 깊고 시원한 맛을 낸다.
첫 수출 물량은 한인 거주 비율이 높은 미국 서부 지역에서 우선 판매된다. 향후 순차적으로 판매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워커힐은 특히 프리미엄 라인 ‘수펙스(SUPEX) 김치’의 글로벌 판매를 목표로 수출에 적합하도록 레시피 재개발을 진행하는 등 후속 수출 준비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워커힐 조윤동 대외사업부장은 “1980년대부터 한국 전통 음식인 김치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자 꾸준히 노력해 온 워커힐이 국내 호텔업계 최초로 해외 수출이라는 결실을 맺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수출을 계기로 글로벌 고객에게 K-푸드의 매력과 워커힐 브랜드 위상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SK네트웍스 워커힐, 겨울 시즌 추억 선사하는 호캉스 제안
- SK네트웍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아차산과 한강 품은 해돋이 명소로 주목!
- 워커힐, 설 명절 '기프트 셀렉션' 출시...미식·철학·품격 담은 총 51종 구성
- 워커힐, '워커힐 스토어 전용 앱' 출시...명절 선물 등 앱 통해 구매 가능
- 워커힐, ESG 활동으로 지속가능경영 문화 선도..."임직원 참여 지역사회와 상생"
- '딸기 디저트 성지' 워커힐, 핑크빛 힐링 'BERRY IN LOVE' 패키지 출시
- 워커힐, 도예 작가들 공예품·생활 소품 팝업 전시 및 특별 객실 패키지 선보여
- SK네트웍스, 작년 매출 7조 6573억원·영익 1139억원..."올해 AI 기반 성장 구체화"
- 워커힐 ‘클럽라운지 & 바’, 봄 맞이 이벤트·프로모션 열어...프러포즈 명소로 각광
- '벚꽃 성지' 워커힐, 세계 각국 와인 한자리 '와인 페어' 진행
- SK네트웍스, AI 사업 시너지 위해 퀄컴과 '맞손'
- SK네트웍스, 정기주주총회 개최..."AI 접목 혁신 이뤄 지속적 성장할 것"
- 워커힐, AI 기반 '워커힐 AI 가이드' 오픈...호텔 업계 디지털 전환 선도
- 워커힐, 여름 맞이 '얼리 서머' 패키지 3종 출시..."미식·예술·여유로운 휴식 즐긴다"
- SK네트웍스, AI 중심 사업 확대… 혁신적인 사업모델 구축 및 글로벌 진출 가속화
- 워커힐–현대차그룹, 전략적 협력...모빌리티 생태계 조성 박차
- 워커힐, 프리미엄 멤버십 '로얄크라운' 론칭…레저·웰니스 혜택 확대
- 워커힐, '야경·수영·카바나까지!' 여름 한정 서머 패키지 7종 출시
- 워커힐, 헌혈·재활용·기부로 나눔 ESG 경영 강화
- '경원재 바이 워커힐' 출범…워커힐, 전통과 현대 아우르는 호텔 브랜드 혁신
- 워커힐, 인천공항 제1터미널에 한식 명가 '자연' 두 번째 매장 선보여
- 워커힐, 더위 이겨낼 보양 미식 프로모션…흑염소탕부터 프리미엄 중식까지
- 워커힐, 골프클럽 연계 '골프캉스' 패키지 출시…도심 속 프리미엄 수요 공략
- 워커힐, 여름밤의 낭만 더할 심야 미식 프로모션 '심야식당' & '바 아워' 선보여
- 워커힐, 국내 첫 'AI 라운지' 개관…호텔·기술·예술 융합 체험
- 워커힐, '2025 가을 와인 페어' 개최...숲 속에서 즐기는 와인과 미식의 향연
-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호텔업계 최초 ‘그린카드 에코머니 적립’ 도입
-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파이널 판타지’ 아티스트 아마노 요시타카 국내 첫 개인전 「꿈의 메아리」 개최
-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가을 감성 담은 ‘캠크닉 패키지’ 3종 출시
- 워커힐, 추석 맞아 ‘2025 기프트 셀렉션’ 출시…호텔 품격 선물 제안
- 워커힐, 국내 호텔업계 최초로 김치 미국 수출…K-푸드 수출 새 지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