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전략 진두지휘 김동선 부사장 "불과 1년만 놀라운 성과, 파이브가이즈 시장 전략 글로벌 스탠다드 한국 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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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26일 국내 론칭 1주년을 맞아 1호점인 파이브가이즈 강남에서 김동선 부사장(가운데)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케이크 커팅식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 제공) |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한화갤러리아 자회사 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한국 파이브가이즈가 우수한 운영 노하우를 앞세워 일본에 진출한다.
9일 에프지코리아에 따르면 파이브가이즈는 국내 론칭 1년 만에 전 지점이 ‘글로벌 T0P 10(전체 매장 수 1900여개)’에 이름을 올리는 등 기록적인 성과를 냈다. 전략 부문을 총괄하고 있는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부사장은 일본을 시작으로 한국 파이브가이즈의 우수한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까지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에프지코리아는 ‘파이브가이즈의 일본 시장 진출’을 골자로 한 양해각서(MOU)를 지난달 파이브가이즈 인터내셔널과 체결했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이번 MOU 성사로 에프지코리아는 향후 파이브가이즈의 일본 론칭을 주도적으로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에프지코리아는 2025년 하반기(7~12월) 첫 점포 오픈을 시작으로 향후 7년 간 도쿄를 포함한 일본 곳곳에 20개 이상의 매장을 연다는 계획이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일본 햄버거 시장규모는 한국의 2.5배 수준으로 2015년 이후 연평균 6.5%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일본은 프리미엄 버거 시장이 아직 활성화 되지 않아 성장 가능성이 높다는 게 업계 시각이다.
에프지코리아 관계자는 “파이브가이즈를 맛보기 위해 한국 등 인근 국가를 찾는 일본 관광객이 있을 만큼 브랜드에 대한 선호가 높고 론칭 기대감도 큰 상황”이라면서 “수준 높은 맛과 품질에 우리의 차별화 된 운영 전략이 더해지면 일본 고객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MOU 체결은 지난해 6월 국내 론칭 이후 에프지코리아가 잇달아 보여준 여러 성과가 결정적인 영향을 끼쳤다. △강남 △여의도 △서울 고속버스터미널 △서울역 등 전 매장이 ‘글로벌 TOP10’에 포함됐고 1년이 지난 현재까지 ‘버거 오픈런’이 이어지고 있다. 올해 9월에는 경기 판교에 5호점을 열 예정이며 추후 지방 점포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김동선 부사장은 “에프지코리아는 체계적인 품질 관리와 차별화 된 서비스로 불과 1년 만에 놀라운 성과를 이뤘다”면서 “일본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새 시장 개척에 나서 한국이 파이브가이즈의 글로벌 스탠다드가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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