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콘텐츠 경쟁력 인정받아…뉴케어 인스타그램도 호평
![]() |
▲ (사진=대상웰라이프 제공) |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대상웰라이프가 자사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의 건강 전문성과 생활 밀착형 콘텐츠 기획력을 인정받아 ‘소셜아이어워드 2025’에서 식품브랜드 분야 블로그 대상과 인스타그램 최우수상을 동시 수상했다. ‘온 가족의 건강과 일상을 채우다’라는 브랜드 콘셉트를 기반으로 건강 정보 큐레이션, 소비자 참여형 콘텐츠, 타깃 맞춤형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15일, 대상에 따르면 대상웰라이프 공식 블로그는 ‘온 가족의 건강을 채우다’를 커뮤니케이션 콘셉트로, 건강 정보를 다양하게 전하고 있다. 블로그는 각종 증상에 대한 원인과 관리법을 제안하는 ‘Health’, 건강한 식단과 음식 정보를 소개하는 ‘Food’, 효과적인 운동 방법을 알려주는 ‘Fitness’, 그리고 신체적인 건강뿐 아니라 정신적 건강 관리까지 다루는 ‘Mindfulness’ 등 총 네 가지 분야로 콘텐츠를 구성해, 소비자에게 전문적이고 실용적인 건강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게시물당 평균 체류 시간이 187초로 집계되며, 단순 조회를 넘어 실질적으로 콘텐츠가 활용되고 있음을 보여줬다.
식품브랜드 분야 인스타그램 최우수상은 대상웰라이프의 뉴케어가 수상했다. 뉴케어 공식 인스타그램은 ‘온 가족의 일상을 채우다’를 콘셉트로, 30~44세 여성 고객을 주 타깃으로 삼아 가족 건강을 주제로 한 일상 콘텐츠를 선보이며 브랜드 친밀도를 높였다. 릴스, 이미지 등 다양한 콘텐츠 포맷 활용과 이벤트를 통한 소비자 참여 유도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소셜아이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소셜 인터넷 서비스 시상식으로, 인터넷 전문가 4000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비주얼,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다섯 개 부문에서 혁신성과 우수성을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건강 정보를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전하고자 한 노력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다양한 건강 니즈를 반영해 유익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