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라플 365 플래닛.(사진=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제공) |
[일요주간 = 김완재 기자] 교보생명이 100%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유일 디지털 생명보험사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대표이사 김영석, 이하 '라이프플래닛')이 출시해 운영 중인 건강 관리 플랫폼 ‘라플 365 플래닛’이 지난해 8월 서비스를 새롭게 개편한 이후 플랫폼 방문자 수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365일 나를 채우는 건강한 습관’이란 컨셉을 내세운 ‘라플 365 플래닛’은 고객들이 다양한 혜택 속에 건강한 삶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라이프플래닛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지난해 서비스를 개편한 이후 회원의 걸음걸이와 연동해 포인트를 지급하는 미션은 오직 걸음걸이로만 회원당 연간 최대 4만 8000 포인트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출석 체크, 보험 가입 후기 등 다양한 미션을 통해 회원에게 포인트를 제공하고 있다.
회원들은 이 포인트로 지난달 라이프플래닛이 출시해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대상포진 전문 보험에 가입하거나 다른 보험의 보험료를 납부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교보문고 전자도서 이용 또는 교보문고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어 많은 회원으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사용자도 증가추세다.
또한 서비스 리뉴얼 오픈부터 스타벅스, 신세계상품권, 교촌치킨 등 다양한 제휴처의 상품을 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해 회원의 포인트 사용 편의를 높이고 꾸준한 건강관리의 동기부여를 강화했다.
이러한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 덕분에 지난해 8월 리뉴얼 오픈한 이후 ‘라플 365 플래닛’을 방문한 이용자 수(MAU)가 2023년 12월까지 평균 약 71%씩 매달 증가했다.
라이프플래닛 김영석 대표이사는 “’라플 365플래닛’은 1년 내내 고객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각종 미션을 통해 일상에서의 꾸준한 건강관리는 물론 보험을 통해 든든한 내일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라플만의 차별화된 플랫폼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더 나아가 ‘라플 365 플래닛’ 를 통해 회원의 건강지표가 개선되면 보험료가 할인되는 건강증진형 상품 등을 개발해 고객에게 색다른 보험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라이프플래닛은 ‘디지털로 보험을 더 쉽게’라는 비전 아래 생명보험의 가치를 디지털 기술을 통해 더 많은 사람이 더 쉽게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라플 365 플래닛’ 또한 회원의 꾸준한 건강 관리를 돕고 이를 통해 회원 건강 상태에 딱 맞는 보험을 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건강증진과 보험이 어우러지는 혁신적인 서비스로 만들어갈 예정이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교보생명 자회사 교보라이프플래닛, 보험료 못 내는 고객 비율 감소해
- 교보생명, 암 부터 재해까지 보장 확대 '교보통큰암보험' 출시
- 교보생명, 클라우드 구현 SaaS 내부망서 사용...협업 문화 정착 기대
- 교보생명, 물품 기부 캠페인 '굿윌마켓' 통해 ESG경영 실천
- 교보생명 교보라이프플래닛, 고객 참여형 건강관리 플랫폼 용자 급증
- 교보라이프플래닛, 현대인 일상 질환 보장 생활 맞춤 보험 출시
- 교보생명, 뇌·심장질환 특화·만기환급 보장 건강보험 출시
- 교보생명 출자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장기 보장성 보험 판매 증가...고객 중심 가치 강화
- 교보생명 교보교육재단, '희망다솜 장학생' 증서수여식 개최...신용호 인재상 구현
- [ESG경영] 교보생명, 친환경 기부 통해 베트남에 나무심기 지원
- 교보생명, 생명보험 분야 '가장 존경받는 기업' 수상 영예
- 교보교육재단, 청소년 인성 등 위해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 협약 체결
- 교보생명, 대학생 대상 '광화문 게시판 에세이 대회' 개최...청춘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 교보생명, 피치 신용등급 ‘A+’ 12년 연속 획득…업계 최고 수준
-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올 1~2월 신규 계약 전년 대비 41% 증가
-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플랫폼 '프립'과 함께 안전한 취미·여가 전용 보험 선보여
-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제2의 도약 위해 상품개발·조직개편 나서
- 교보생명, 당뇨 등 만성질환 10가지 대상 가상 언더라이팅 확대 적용
- 교보교육재단, 5월 스승의 날 맞아 감사편지쓰기 이벤트 개최
- 교보라이프플래닛, 보험 비교사이트 '보험다모아'서 최저가 보험 1위 기록
-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 40년 간 꿈나무체육대회 지원...올바른 스포츠 정신 확산 기여
- 교보생명, 가수 요조 '광화문글판' 문안선정위 14기 합류
- 교보생명, 고객 니즈 반영해 주요 질병 맞춤 보장 종합건강보험 출시
- 교보생명, 국내 신평사 신용등급 'AAA' 평가...보험금 지급능력 최고 등급
-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인터넷 보험 가입 시 화상 상담 지원 '옴니채널 세일즈 플랫폼' 구축
- 교보생명, 유병자·고령자 위한 건강보험 출시... 문턱 낮추고 보장 늘려
- 교보생명, 신용등급 10년 연속 무디스 'A1'…"국내 생보사 최고 등급"
- 교보라이프플래닛, '보험으로 인생구독' 신규 광고 캠페인 론칭...설계사 수수료 '0'
- 교보생명, 40년 맞은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 개막...반칙 없는 스포츠 정신 추구
- 교보생명, 고객중심경영 위해 '금융소비자보호헌장 개정 선포 및 실천 서약식' 진행
- 교보생명, 14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ESG경영 성과 담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