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와 달라진 고객의 생애주기, 라이프스타일 등 반영해 사망보험에 대한 새로운 접근법 제시
![]() |
▲ 교보라이프플래닛, '보험으로 인생구독' 광고 캠페인 론칭. (사진=교보라이프플래닛 제공) |
[일요주간 = 김완재 기자] 교보생명이 100% 출자해 설립한 국내 최초의 디지털 생명보험사 교보라이프플래닛(대표이사 김영석, 이하 ‘라이프플래닛’)에서 지난 1일 브랜드 캠페인으로 ‘보험으로 인생구독’ 광고를 새롭게 공개했다. 이를 통해 누구나 보험으로 든든한 인생을 구독할 있다는 메시지를 담아 보험사에 대한 새로운 이미지를 전달한다.
3일 라이프플래닛에 따르면 이번 신규 광고 캠페인은 라이프플래닛의 대표 보험 상품인 정기보험을 보다 많은 고객에게 알리고 국내 최초 디지털 보험사로서 라이프플래닛만의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제작됐다. 라이프플래닛은 국내 유일 디지털 생명보험사로서 고객이 직접 필요한 보험에 가입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설계사 수수료가 없다. 이에 따라 중간 유통 비용을 줄여 고객에게 저렴한 보험료로 정기보험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이번 광고에서는 이러한 라이프플래닛의 합리적이고 경제적인 이미지를 ‘보험으로 인생구독’이란 컨셉을 통해 주목도 높게 표현했다. 특히 보험 설계사를 만날 필요 없이 핸드폰만 있으면 365일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가입이 가능하다는 디지털 보험사만의 특징을 통해 정기보험도 OTT나 각종 구독 서비스처럼 쉽고 가볍게 가입할 수 있다는 점을 부각했다.
라이프플래닛 마케팅담당은 “그동안 사망보험 하면 높은 보험료의 종신보험만 떠올렸지만 상대적으로 저렴한 보험료로 정해진 기간 사망보장을 받을 수 있는 정기보험에 대해 더 많은 사람들이 알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광고로 설계사 수수료 제로의 거품 없는 합리적인 보험사로 인식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서울 시내 주요 지역의 OOH 매체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교보생명 자회사 교보라이프플래닛, 보험료 못 내는 고객 비율 감소해
- 교보생명, 암 부터 재해까지 보장 확대 '교보통큰암보험' 출시
- 교보생명, 클라우드 구현 SaaS 내부망서 사용...협업 문화 정착 기대
- 교보생명, 물품 기부 캠페인 '굿윌마켓' 통해 ESG경영 실천
- 교보생명 교보라이프플래닛, 고객 참여형 건강관리 플랫폼 용자 급증
- 교보라이프플래닛, 현대인 일상 질환 보장 생활 맞춤 보험 출시
- 교보생명, 뇌·심장질환 특화·만기환급 보장 건강보험 출시
- 교보생명 출자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장기 보장성 보험 판매 증가...고객 중심 가치 강화
- 교보생명 교보교육재단, '희망다솜 장학생' 증서수여식 개최...신용호 인재상 구현
- [ESG경영] 교보생명, 친환경 기부 통해 베트남에 나무심기 지원
- 교보생명, 생명보험 분야 '가장 존경받는 기업' 수상 영예
- 교보교육재단, 청소년 인성 등 위해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 협약 체결
- 교보생명, 대학생 대상 '광화문 게시판 에세이 대회' 개최...청춘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 교보생명, 피치 신용등급 ‘A+’ 12년 연속 획득…업계 최고 수준
-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올 1~2월 신규 계약 전년 대비 41% 증가
-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플랫폼 '프립'과 함께 안전한 취미·여가 전용 보험 선보여
-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제2의 도약 위해 상품개발·조직개편 나서
- 교보생명, 당뇨 등 만성질환 10가지 대상 가상 언더라이팅 확대 적용
- 교보교육재단, 5월 스승의 날 맞아 감사편지쓰기 이벤트 개최
- 교보라이프플래닛, 보험 비교사이트 '보험다모아'서 최저가 보험 1위 기록
-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 40년 간 꿈나무체육대회 지원...올바른 스포츠 정신 확산 기여
- 교보생명, 가수 요조 '광화문글판' 문안선정위 14기 합류
- 교보생명, 고객 니즈 반영해 주요 질병 맞춤 보장 종합건강보험 출시
- 교보생명, 국내 신평사 신용등급 'AAA' 평가...보험금 지급능력 최고 등급
-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인터넷 보험 가입 시 화상 상담 지원 '옴니채널 세일즈 플랫폼' 구축
- 교보생명, 유병자·고령자 위한 건강보험 출시... 문턱 낮추고 보장 늘려
- 교보생명, 신용등급 10년 연속 무디스 'A1'…"국내 생보사 최고 등급"
- 교보라이프플래닛, '보험으로 인생구독' 신규 광고 캠페인 론칭...설계사 수수료 '0'
- 교보생명, 40년 맞은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 개막...반칙 없는 스포츠 정신 추구
- 교보생명, 고객중심경영 위해 '금융소비자보호헌장 개정 선포 및 실천 서약식' 진행
- 교보교육재단-해낸다컴퍼니, 인성교육 콘텐츠 등 개발 위해 '맞손'
- 교보생명, 14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ESG경영 성과 담겨
- 교보교육재단, '디지털 ESG 협의체' 활동 동참...디지털 역기능 예방
- 교보라이프플래닛, 노후 치매 보장 '치매간병보험' 출시
- 교보라이프플래닛, 상반기 보장성 보험 계약유지율·보험계약 증가율 '업계 최상위 기록'
-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월 보장성 보험 판매 실적 역대 최대 기록...전년比 2배 성과
- 교보라이프플래닛, 유병자 위한 비대면 간편고지 건강보험 출시...모바일로 설계·청약 진행
- 교보라이프플래닛, '보험약관등 이해도 평가'서 3년 연속 업계 최상위 등급 획득
- 교보라이프플래닛, 고객 2명 중 1명 야간에 보험 가입…24시간 온라인 보험 서비스
- 교보라이프플래닛, 美 AWS 참석 데이터 통한 한국 보험 시장의 혁신 사례 소개
- 교보생명, 청각장애 아동 가정 초청 '다솜이 소리빛 산타' 열어
- 교보생명, 고객 상담 편의 극대화 위해 화상상담 '디지털고객창구' 도입
- 교보라이프플래닛, 지난해 최대 실적 달성… "생성형 AI 기반 옴니채널 구축 성장 기대"
- 교보생명 공익재단 교보교육재단, '어린이 AI윤리 토론캠프'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