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고객 상담 편의 극대화 위해 화상상담 '디지털고객창구' 도입

e금융 / 김완재 기자 / 2024-12-18 14:26:47
  • 카카오톡 보내기
노령층이나 디지털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 위해 대기 시간 줄이고 상담 편의성 높여

▲ 교보생명이 디지털 기기에 취약한 고객들을 위해 상담 편의성을 높인 디지털고객창구를 도입했다. (사진=교보생명 제공)

[일요주간 = 김완재 기자] 교보생명이 노령층이나 디지털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 대기 시간을 줄이고 상담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화상상담이 가능한 디지털고객창구를 도입했다고 18일 밝혔다. 


디지털고객창구는 고객플라자에 설치된 대형 모니터를 통해 디지털상담센터의 전문 상담사와 화상으로 연결 돼 보험 업무를 처리하는 시스템이다. 고객이 디지털고객창구 화면 속 상담사와 실시간 소통하며 대면 창구를 이용한 것과 동일한 수준의 보험 상담과 업무 처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디지털고객창구는 일부 혼잡한 고객플라자의 일반 상담창구를 대체할 수 있어 고객입장에서는 대기 시간을 줄이고 회사입장에서는 상담 창구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교보생명 측은 설명했다.

또한 교보생명은 금융권 최초로 청각장애인을 위한 아바타 수어 서비스와 실시간 채팅 서비스를 도입해 금융 취약계층의 접근성을 크게 개선한 것은 물론 신분증 진위 확인 등의 절차를 통해 보안 문제도 해결했다.

디지털고객창구에서는 원본 서류를 필요로 하는 일부 업무와 현금 거래를 제외한 계약 관리, 사고보험금 접수·지급 등 대부분의 보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현재 디지털고객창구는 방문 고객이 많은 대도시 고객플라자 5곳에서 우선 운영 중이다. 향후 고객 반응을 토대로 지방소도시로 점진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이번 디지털고객창구 도입은 고객의 대기 시간을 줄이고 상담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된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술과 대면 서비스의 강점을 결합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다양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교보생명 자회사 교보라이프플래닛, 보험료 못 내는 고객 비율 감소해
교보생명, 암 부터 재해까지 보장 확대 '교보통큰암보험' 출시
교보생명, 클라우드 구현 SaaS 내부망서 사용...협업 문화 정착 기대
교보생명, 물품 기부 캠페인 '굿윌마켓' 통해 ESG경영 실천
교보생명 교보라이프플래닛, 고객 참여형 건강관리 플랫폼 용자 급증
교보라이프플래닛, 현대인 일상 질환 보장 생활 맞춤 보험 출시
교보생명, 뇌·심장질환 특화·만기환급 보장 건강보험 출시
교보생명 출자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장기 보장성 보험 판매 증가...고객 중심 가치 강화
교보생명 교보교육재단, '희망다솜 장학생' 증서수여식 개최...신용호 인재상 구현
[ESG경영] 교보생명, 친환경 기부 통해 베트남에 나무심기 지원
교보생명, 생명보험 분야 '가장 존경받는 기업' 수상 영예
교보교육재단, 청소년 인성 등 위해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 협약 체결
교보생명, 대학생 대상 '광화문 게시판 에세이 대회' 개최...청춘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교보생명, 피치 신용등급 ‘A+’ 12년 연속 획득…업계 최고 수준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올 1~2월 신규 계약 전년 대비 41% 증가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플랫폼 '프립'과 함께 안전한 취미·여가 전용 보험 선보여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제2의 도약 위해 상품개발·조직개편 나서
교보생명, 당뇨 등 만성질환 10가지 대상 가상 언더라이팅 확대 적용
교보교육재단, 5월 스승의 날 맞아 감사편지쓰기 이벤트 개최
교보라이프플래닛, 보험 비교사이트 '보험다모아'서 최저가 보험 1위 기록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 40년 간 꿈나무체육대회 지원...올바른 스포츠 정신 확산 기여
교보생명, 가수 요조 '광화문글판' 문안선정위 14기 합류
교보생명, 고객 니즈 반영해 주요 질병 맞춤 보장 종합건강보험 출시
교보생명, 국내 신평사 신용등급 'AAA' 평가...보험금 지급능력 최고 등급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인터넷 보험 가입 시 화상 상담 지원 '옴니채널 세일즈 플랫폼' 구축
교보생명, 유병자·고령자 위한 건강보험 출시... 문턱 낮추고 보장 늘려
교보생명, 신용등급 10년 연속 무디스 'A1'…"국내 생보사 최고 등급"
교보라이프플래닛, '보험으로 인생구독' 신규 광고 캠페인 론칭...설계사 수수료 '0'
교보생명, 40년 맞은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 개막...반칙 없는 스포츠 정신 추구
교보생명, 고객중심경영 위해 '금융소비자보호헌장 개정 선포 및 실천 서약식' 진행
교보교육재단-해낸다컴퍼니, 인성교육 콘텐츠 등 개발 위해 '맞손'
교보생명, 14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ESG경영 성과 담겨
교보교육재단, '디지털 ESG 협의체' 활동 동참...디지털 역기능 예방
교보라이프플래닛, 노후 치매 보장 '치매간병보험' 출시
교보라이프플래닛, 상반기 보장성 보험 계약유지율·보험계약 증가율 '업계 최상위 기록'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월 보장성 보험 판매 실적 역대 최대 기록...전년比 2배 성과
교보라이프플래닛, 유병자 위한 비대면 간편고지 건강보험 출시...모바일로 설계·청약 진행
교보라이프플래닛, '보험약관등 이해도 평가'서 3년 연속 업계 최상위 등급 획득
교보라이프플래닛, 고객 2명 중 1명 야간에 보험 가입…24시간 온라인 보험 서비스
교보라이프플래닛, 美 AWS 참석 데이터 통한 한국 보험 시장의 혁신 사례 소개
교보생명, 청각장애 아동 가정 초청 '다솜이 소리빛 산타' 열어
교보생명, 고객 상담 편의 극대화 위해 화상상담 '디지털고객창구' 도입
교보라이프플래닛, 지난해 최대 실적 달성… "생성형 AI 기반 옴니채널 구축 성장 기대"
교보생명 공익재단 교보교육재단, '어린이 AI윤리 토론캠프' 개최
교보라이프플래닛, 보험 가입 강요 'NO'·설계사 만남 'NO' '비대면 보험' 혜택
교보교육재단, 청소년 창의리더 육성 '체.인.지' 아카데미 12기 수료
교보라이프플래닛, “보험 가입하고 건강검진 혜택까지?” 업계 최초 보험 가입자에게 건강검진 페이백 서비스 제공
교보라이프플래닛, 보험료 비교 미션 진행… "합리적 선택 돕는다"
교보라이프플래닛, '불완전판매 제로' 달성..."설계사 없이도 만족도 최고"
교보라이프플래닛, '생성형 AI 상담 플랫폼' 금융위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교보생명, '푸름이 이동환경교실' 통해 초중학생 대상 환경교육 실시 [ESG+]
교보라이프플래닛, FWD Forum 55서 '고객 중심 디지털 보험 혁신 사례' 소개
교보라이프플래닛, 강도·묻지마 범죄 증가에 보장형 '강도 피해 보험' 출시
교보생명, 국내 3대 신용평가사로부터 'AAA' 최고 신용등급 획득
여성 질환 맞춤 보장… 교보라이프플래닛, '(무)교보라플 여성건강보험' 출시
교보교육재단, 창의성과 리더십 겸비한 미래 인재 키운다… '체인지 여름 아카데미' 개설
'88.9% 폭풍 성장' 교보라플, 보장성 보험 신계약 증가율 생보업계 1위 등극
교보라이프플래닛, '라플레이'·AI 상담 등 혁신 기술로 글로벌 무대 주목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환경 지킨다… 교보교육재단 '에코휠 크루' 전국 운영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 서천서 개막…미래 스포츠 스타의 산실
"아픔 나누고 희망 전해요" 교보생명, 수해 복구 성금 2억 원 전달 및 피해 고객 지원
교보교육재단, '체인지 아카데미' 13기 입학식 개최…청소년 미래 리더 양성 10년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