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적 비교 채팅 상담 시 라플포인트 적립…교보문고 도서 구입, 보험료 납부 등 혜택 제공
가입 전 스스로 보험료 견적 비교 후 찐가성비 보험 선택하는 고객주도형 新보험경험 제시
![]() |
▲ 교보라이프플래닛, 보험 견적 비교 미션 진행. (사진=교보라이프플래닛 제공) |
[일요주간 = 김완재 기자] 교보생명이 100% 출자해 설립한 국내 최초 디지털 생명보험사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대표 김영석, 이하 교보라플)이 고객이 직접 보험료를 비교해볼 수 있는 ‘보험 견적 비교 미션’을 선보인다.
16일 교보라플에 따르면 이번 미션은 다양한 경로로 추천받은 보험 상품의 가격을 고객이 직접 비교해보고 동일한 보장이라도 더 저렴한 보험료를 찾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보라플은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보다 합리적이고 경제적인 보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미션은 교보라플의 헬스케어 플랫폼 ‘라플레이’ 내에서 진행된다. 고객이 라플 전문상담 채팅창에 타 보험사 견적서를 제출하고 상담을 완료하면 라플포인트가 적립된다. 이 포인트는 교보문고 포인트로 전환해 도서를 구입하거나 전자서점 이용, 보험료 납부, 기프티콘 구매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
교보라플은 이번 미션을 통해 확보된 고객 피드백을 바탕으로 오는 5월, 보험 견적 비교 서비스를 라플레이 내에 정식 기능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쉽고 편리하게 보험을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교보라플 정양희 마케팅 담당은 “고객들이 보험에 가입하기 전에, 설계사와 지인 등에게서 권유받은 보험이 정말 좋은 보험인지 스스로 보험료 가격을 직접 비교해보고 가성비와 보장수준이 높은 최적의 보험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본 미션을 기획했다”고 밝히고 “앞으로도 교보라플은 고객들이 재미와 혜택까지 가미한 라플만의 보험료 비교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교보라플은 설계사 중심의 기존 보험 시장 구조에서 벗어나 고객이 자유롭게 보험을 비교하고 직접 선택하는 디지털 기반의 새로운 보험 소비 문화를 제시하고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교보생명 교보교육재단, '희망다솜 장학생' 증서수여식 개최...신용호 인재상 구현
- [ESG경영] 교보생명, 친환경 기부 통해 베트남에 나무심기 지원
- 교보생명, 생명보험 분야 '가장 존경받는 기업' 수상 영예
- 교보교육재단, 청소년 인성 등 위해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 협약 체결
- 교보생명, 대학생 대상 '광화문 게시판 에세이 대회' 개최...청춘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 교보생명, 피치 신용등급 ‘A+’ 12년 연속 획득…업계 최고 수준
-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올 1~2월 신규 계약 전년 대비 41% 증가
-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플랫폼 '프립'과 함께 안전한 취미·여가 전용 보험 선보여
-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제2의 도약 위해 상품개발·조직개편 나서
- 교보생명, 당뇨 등 만성질환 10가지 대상 가상 언더라이팅 확대 적용
- 교보교육재단, 5월 스승의 날 맞아 감사편지쓰기 이벤트 개최
- 교보라이프플래닛, 보험 비교사이트 '보험다모아'서 최저가 보험 1위 기록
-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 40년 간 꿈나무체육대회 지원...올바른 스포츠 정신 확산 기여
- 교보생명, 가수 요조 '광화문글판' 문안선정위 14기 합류
- 교보생명, 고객 니즈 반영해 주요 질병 맞춤 보장 종합건강보험 출시
- 교보생명, 국내 신평사 신용등급 'AAA' 평가...보험금 지급능력 최고 등급
-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인터넷 보험 가입 시 화상 상담 지원 '옴니채널 세일즈 플랫폼' 구축
- 교보생명, 유병자·고령자 위한 건강보험 출시... 문턱 낮추고 보장 늘려
- 교보생명, 신용등급 10년 연속 무디스 'A1'…"국내 생보사 최고 등급"
- 교보라이프플래닛, '보험으로 인생구독' 신규 광고 캠페인 론칭...설계사 수수료 '0'
- 교보생명, 40년 맞은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 개막...반칙 없는 스포츠 정신 추구
- 교보생명, 고객중심경영 위해 '금융소비자보호헌장 개정 선포 및 실천 서약식' 진행
- 교보교육재단-해낸다컴퍼니, 인성교육 콘텐츠 등 개발 위해 '맞손'
- 교보생명, 14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ESG경영 성과 담겨
- 교보교육재단, '디지털 ESG 협의체' 활동 동참...디지털 역기능 예방
- 교보라이프플래닛, 노후 치매 보장 '치매간병보험' 출시
- 교보라이프플래닛, 상반기 보장성 보험 계약유지율·보험계약 증가율 '업계 최상위 기록'
-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월 보장성 보험 판매 실적 역대 최대 기록...전년比 2배 성과
- 교보라이프플래닛, 유병자 위한 비대면 간편고지 건강보험 출시...모바일로 설계·청약 진행
- 교보라이프플래닛, '보험약관등 이해도 평가'서 3년 연속 업계 최상위 등급 획득
- 교보라이프플래닛, 고객 2명 중 1명 야간에 보험 가입…24시간 온라인 보험 서비스
- 교보라이프플래닛, 美 AWS 참석 데이터 통한 한국 보험 시장의 혁신 사례 소개
- 교보생명, 청각장애 아동 가정 초청 '다솜이 소리빛 산타' 열어
- 교보생명, 고객 상담 편의 극대화 위해 화상상담 '디지털고객창구' 도입
- 교보라이프플래닛, 지난해 최대 실적 달성… "생성형 AI 기반 옴니채널 구축 성장 기대"
- 교보생명 공익재단 교보교육재단, '어린이 AI윤리 토론캠프' 개최
- 교보라이프플래닛, 보험 가입 강요 'NO'·설계사 만남 'NO' '비대면 보험' 혜택
- 교보교육재단, 청소년 창의리더 육성 '체.인.지' 아카데미 12기 수료
- 교보라이프플래닛, “보험 가입하고 건강검진 혜택까지?” 업계 최초 보험 가입자에게 건강검진 페이백 서비스 제공
- 교보라이프플래닛, 보험료 비교 미션 진행… "합리적 선택 돕는다"
- 교보라이프플래닛, '불완전판매 제로' 달성..."설계사 없이도 만족도 최고"
- 교보라이프플래닛, '생성형 AI 상담 플랫폼' 금융위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 교보생명, '푸름이 이동환경교실' 통해 초중학생 대상 환경교육 실시 [ESG+]
- 교보라이프플래닛, FWD Forum 55서 '고객 중심 디지털 보험 혁신 사례' 소개
- 교보라이프플래닛, 강도·묻지마 범죄 증가에 보장형 '강도 피해 보험' 출시
- 교보생명, 국내 3대 신용평가사로부터 'AAA' 최고 신용등급 획득
- 여성 질환 맞춤 보장… 교보라이프플래닛, '(무)교보라플 여성건강보험' 출시
- 교보교육재단, 창의성과 리더십 겸비한 미래 인재 키운다… '체인지 여름 아카데미' 개설
- '88.9% 폭풍 성장' 교보라플, 보장성 보험 신계약 증가율 생보업계 1위 등극
- 교보라이프플래닛, '라플레이'·AI 상담 등 혁신 기술로 글로벌 무대 주목
-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환경 지킨다… 교보교육재단 '에코휠 크루' 전국 운영
-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 서천서 개막…미래 스포츠 스타의 산실
- "아픔 나누고 희망 전해요" 교보생명, 수해 복구 성금 2억 원 전달 및 피해 고객 지원
- 교보라이프플래닛, 한국에자이 손잡고 헬스케어 플랫폼 '라플레이'에 뇌 건강 서비스 도입
- 교보교육재단, '체인지 아카데미' 13기 입학식 개최…청소년 미래 리더 양성 10년
- 교보교육재단, 서울대 예비 교사와 함께 교육의 가치와 역할 재조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