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표시멘트, 화재 예방과 지역 안전문화 확산 공로로 강원도지사 표창 수상

e산업 / 이수근 기자 / 2025-11-21 09:50:26
  • 카카오톡 보내기
- 선제적 화재예방 활동 및 지역사회 안전문화 확산 기여
▲ 삼표시멘트 삼척공장이 지난 7일 선제적인 화재예방 활동과 지역사회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은 김경필 삼표시멘트 삼척공장 생산담당 상무(왼쪽 첫 번째)가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사진=삼표그룹)

 

[일요주간=이수근 기자] 삼표그룹이 지역사회 안전문화 확산에 앞장서며 모범 사례를 보여주고 있다. 건설기초소재 전문기업 삼표그룹(회장 정도원)의 주력 계열사인 삼표시멘트는 지난 7일 선제적인 화재 예방 활동과 지역사회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표창은 산업 현장의 안전관리 수준을 높이는 동시에 지역사회와 협력하는 안전체계 구축에 앞장선 기업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삼표시멘트 삼척공장은 안전경영 실천과 지역사회 기여 활동 전반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삼표시멘트 삼척공장은 공장 설비의 화재 예방을 위한 선제적 안전 투자, 삼척소방서 등 유관 기관과의 정기 합동 비상대응 훈련, 지역사회 대상 소방물품 기증 등 다양한 안전 강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왔다. 또한 화재 대응 시뮬레이션 기반 교육 시스템과 현장 밀착형 안전점검 프로세스를 도입하며 현장 대응력과 예방 관리 체계를 고도화했다. 이러한 노력의 결실로 김경필 삼표시멘트 삼척공장 생산담당 상무가 대표로 표창을 수상했다.

삼표시멘트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임직원 모두가 자발적으로 실천한 안전의식과 지역사회와의 상생 노력이 만들어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안전 최우선 경영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화재 예방과 안전문화 확산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