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더후, 피부 유전 데이터 기반 신성분 '클로로젠TM'로 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

e유통 / 노현주 기자 / 2025-05-29 10:45:33
  • 카카오톡 보내기
천기단 신제품 세럼·아이크림 공개…글로벌 광채 케어 시장 정조준
▲ LG생활건강의 궁중 피부과학 럭셔리 코스메틱 더후의 모델 김지원이 5월 27일 중국 상해에서 열린 천기단 신제품 론칭 행사 '더후 비전 하우스'에 참석했다. (사진=LG생활건강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LG생활건강이 중국 상하이에서 궁중 럭셔리 코스메틱 브랜드 '더후'의 프리미엄 라인인 천기단 신제품을 공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에 선보인 '프로 리페어 세럼'과 '래디언스 아이크림'은 피부 광채 개선에 특화된 신성분 '클로로젠TM'을 함유해 주목받고 있다.

지난 27일, 상하이 복합문화공간 '탱크 상하이 아트센터'에서는 '더후 비전 하우스(THE WHOO VISION HOUSE)'가 열렸다. 이 자리에서 LG생활건강은 클로로젠TM을 핵심 성분으로 한 천기단 화현 프로 리페어 세럼과 래디언스 아이크림을 처음 공개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본격적인 출시를 알렸다. 앞서 더후는 2023년 8월 상하이에서 리뉴얼한 천기단 밸런싱 토너, 에멀전, 크림을 선보인 바 있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에 이어 중국 등 글로벌 시장에 출시되며, 식물 본초학과 유전자 빅데이터 기반 피부 연구를 통해 개발된 클로로젠TM을 함유했다. 클로로젠TM은 LG생활건강이 자체 개발한 리페어 광채 솔루션으로, 피부 속부터 빛나는 건강한 피부를 구현하는 핵심 성분이다.

행사 현장에는 중국과 아시아 지역의 뷰티·패션 매거진, 언론 관계자, 인플루언서 등 150여 명이 참석해 열띤 관심을 보였다. 알리바바의 온라인 플랫폼 '티몰', 숏폼 플랫폼 '틱톡', 주요 백화점 관계자들도 대거 참석해 제품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특히, 클로로젠TM의 작용 원리를 시각화한 미디어아트 공간은 인플루언서들의 콘텐츠 촬영 장소로도 큰 인기를 끌었다. 더후는 과거 오일탱크로 쓰였던 전시장을 예술 공간으로 탈바꿈시키며 브랜드의 기술력과 감성을 동시에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더후의 브랜드 모델 김지원과 글로벌 앰버서더인 중국 배우 리시엔이 참석해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궜다. 두 사람은 자신만의 피부 관리 노하우와 신제품 사용법, 클로로젠TM이 제공하는 특별한 경험을 공유했다.

김지원 씨는 "더후가 한국뿐만 아니라 중국 등 아시아 여성의 피부에 대해 심도 있는 연구를 하고 있다는 사실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면서 "더후 천기단이 유독 피부에 잘 맞았던 이유를 알게 됐다"고 말했다.

리시엔 씨는 "천기단의 우수한 연구 성과가 담긴 제품이 나와 큰 기대를 하고 있다"며 "더후의 글로벌 앰버서더로서 항상 응원할 것"이라고 더후 브랜드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와 함께 LG생활건강은 클로로젠TM의 효능을 과학적으로 설명하는 세션도 마련했다. 클로로젠TM은 항산화 효능이 뛰어난 '클로로제닉 애씨드'와 아미노산 성분 '타우린'을 복합한 성분으로, 두 성분을 함께 활용할 때 더 높은 시너지를 내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햇빛 노출이나 영양 공급 같은 외부 요인뿐만 아니라 유전적 요인이 피부 광채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도 강조됐다.

LG생활건강과 공동 연구를 진행한 원홍희 성균관대학교 교수는 "아시아 여성 5만 7000여 명의 유전자 정보 등 바이오 빅데이터를 활용해 피부 광채 관련 유전자를 발굴하고 기능적 매커니즘을 규명했다"고 밝혔다. 이어 "공동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피부 고민을 가진 여러 사람에게 좋은 제품으로 이어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더후 브랜드 관계자는 "더후의 오랜 피부 연구 성과를 집약해 출시한 천기단 화현 프로 리페어 세럼과 래디언스 아이크림의 제품력으로 광채와 노화로 고민하는 글로벌 여성에게 차별적 고객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엘지유니참, 국내 유일 겨울 기저귀 마미포코 ‘피부온기케어’ 출시
LG생활건강 엘지유니참, 쏘피 '무표백·순면' 생리대 리뉴얼로 비건 등 인증
엘지유니참, 여성·청소년 대상 올 1분기 생리대·기저귀 38만 장 기부
'LG생활건강X日 유니참' 엘지유니참, 내전 중인 미얀마에 생리대 10만장 기부
LG생활건강 '더후', 한국 전통 궁중 예술 모티브로 레드닷 본상 수상
LG생활건강,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 참가 역대 최대 성과 올렸다
LG생활건강, ESG 경영으로 지속가능경영 공로 인정 '대통령표창' 수상
LG생활건강, DJSI 월드 지수 7년 연속 편입...혁신적·미래지향적 ESG 경영 박차
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 "최고의 제품 개발, 시장과 고객 선도하는 회사로 거듭나자” [신년사]
LG생활건강, 설 맞아 '벨먼 센티드 모먼트 기프트 세트' 출시...쿠팡 사전예약 진행
LG생활건강-인포뱅크, 뷰티테크 스타트업 육성 위해 투자펀드 설립
LG생활건강, '피지 모락셀라 냄새제거 세탁세제' 전속 모델로 신유빈 선수 발탁
LG생활건강, 애니 '짱구는 못말려'와 콜라보 풋샴푸 2종 론칭
LG생활건강, AI 기반 화장품 효능 성분 개발 성공...'더후'에 첫 적용 계획
LG유플러스, 자체 개발 AI '익시젠' 글로벌 시장서 검증한다
LG유플러스, 구글과 글로벌 AI 공략 나선다...AI 서비스 '익시오' 기능 확대
LG유플러스, 자인그룹과 손잡고 AI 에이전트 '익시오' 중동 수출길 연다
LG 구광모 대표, 세계 3위 경제대국 인도 방문해 '제2의 도약' 모색
LG유플러스 홍범식 시장, '사람 중심 AI' New AI 시대 제시
'취임 100일' LG유플러스 홍범식 사장, 국내 1위 통신 기업 성장 중장기 전략 공유
LG생활건강, 'iF 디자인 어워드' 5관왕 수상..."혁신적 디자인으로 차별화"
LG생활건강, 쿠션 명가 노하우 집약 '오휘 얼티밋 커버 데니어 쿠션' 출시
LG유플러스 STUDIO X+U, 박지성X에브라 출연 '맨인유럽 2025' 공개
LG, 세계 최고수준 추론AI '엑사원 딥' 공개...글로벌 최고 수준 성능 주목
LG, 산불 피해 복구·이재민 돕기 성금 20억원 지원...주요 계열사 동참
LG생활건강, 대형 산불 피해 이재민에 생필품 지원....지속적 도움 모색
LG생활건강, 여성 장애인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참여자 모집
LG생활건강, 3년째 울산 도심 숲 조성…지역사회와 상생 실천 [ESG+]
LG생활건강, 청년 기후 활동가 육성 프로그램 본격 시작...친환경 리더십 역량 강화
LG생활건강, 고객 안전·친환경 구현 '오휘 얼티밋 핏 진 쿠션' 디자인 어워드 2관왕 영예
LG생활건강, 침향·녹용·콜라겐 담은 프리미엄 이너뷰티 '기앤진 구미 밸런스 케어' 출시
LG생활건강 생활정원, '비피움' 한 달 만에 10만포 판매 돌파... 최대 32% 할인 진행
LG생활건강 더후, 프리즈 뉴욕서 궁중 헤리티지 알렸다…북미 시장 공략 시동
LG생활건강, 통합포인트 론칭 기념 'G포인트 원정대' 이벤트...최대 1만 포인트 적립
LG생활건강, 'AWS 서밋'서 AI 피부 진단 기술 첫 공개…뷰티테크 혁신 주도
LG생활건강 더후, 피부 유전 데이터 기반 신성분 '클로로젠TM'로 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
LG생활건강, 어린이 구강습관 개선 뮤지컬 '반짝반짝 페리오' 전국 순회 시작
LG생활건강 VDL, 日 MZ세대 사로잡다…체험 이벤트부터 온라인 할인까지
LG생활건강, '화장품+디바이스' 결합한 스킨케어 혁신 선도
LG생활건강, AI 신유빈 등장한 '피지 모락셀라' 광고 공개
LG생활건강, 락스 없는 프리미엄 주거세제 '홈스타 엑스퍼트' 4종 출시
LG생활건강, '여름 빨래 쉰내 걱정 끝!' '모락셀라 캡슐세제' 출시
엘지유니참, 구미시에 9천만원 상당 생리대·기저귀 80만개 나눔
LG생활건강, 여름철 피부 맞춤 케어 수분·진정 라인 신제품 4종 출시
엘지유니참, 마미포코 기저귀 3종 리뉴얼…"보송함·흡수력 더 높였다"
LG생활건강, KCC실리콘과 맞손…고효율 선케어 소재 개발 '박차'
LG생활건강, HDB 사업부 해외 약진…하반기 실적 개선 청신호
LG생활건강, 독창적 브랜드 디자인 '46cm'로 레드닷 어워드 본상 쾌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