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지난 12일부터 16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NPEW’에서 CJ제일제당은 ‘발효기술&친환경 원재료’ 테마의 비비고 부스를 통해 글로벌 전 세계 관람객들에게 K-푸드 혁신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사진=CJ그룹 제공) |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CJ제일제당이 세계 최대규모 자연식품박람회에 참가해 ‘헬스&웰니스(Health&Wellness)’ 경쟁력을 갖춘 K-푸드 혁신 제품을 전 세계에 알렸다.
CJ제일제당은 지난 12일부터 5일 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Anaheim)에서 열린 ‘2024 NPEW(Natural Products Expo West)’에 참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42회째를 맞는 NPEW는 ‘헬스&웰니스’ 트렌드를 이끄는 최신 식품, 건기식 등을 경험할 수 있는 교류의 장으로 3000여 개 업체와 약 6만 명의 관람객이 참여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박람회에서 ‘발효 기술 & 친환경 원재료’ 테마의 부스를 운영해 다양한 비비고 제품을 소개하며 체험, 시식행사를 진행했다. CJ만의 차별화된 발효기술이 적용된 K-푸드의 원조 격인 ‘김치’와 ‘K-소스’(고추장, K-BBQ소스), 또한 최근 미국에서 친환경·건강 재료로 인식되고 있는 해조류(김, 미역 등)를 활용한 ‘김스낵’, ‘냉동김밥’, ‘씨위드(seaweed) 소스’ 등의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해외 출시를 앞둔 새로운 형태의 ‘씨위드 소스’ 3종(페스토, 볶음 요리용 소스, 핫소스)이 많은 관심을 끌었다. 이 제품들은 세계가 주목하는 건강한 원료인 해조류를 자연 발효시켜 만든 것으로 비비고 부스를 찾은 방문객들은 “인공감미료 없이 원료 자체에서 유래하는 깊은 맛이 인상 깊었다”고 호평했다.
아울러 한국적인 풍미를 담은 K-소스 브랜드 ‘서울풀리(Seoulfully)’도 새롭게 소개했다. ‘서울풀리’는 한국 전통 장 원료와 발효 공법을 사용해 한식 고유의 풍미를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만든 B2B 전문 소스 브랜드다. 감칠맛, 매운맛, 깊은 풍미 등 K-Flavor를 손쉽게 요리에 접목할 수 있어 한식에 관심이 많은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CJ제일제당은 최근 천연 재료를 활용해 만든 혁신제품으로 주목 받는 건강주스 전문 회사 ‘Tulua’와 함께 협업해 출시한 기능성 음료(Gut Health Kimchi Probiotic Shot)도 소개했다. 이 제품은 특허 받은 CJ김치유산균(CJLP55)과 한국산 고춧가루를 활용, CJ만의 독보적인 발효 기술을 적용해 개발한 건강 음료다. 한국 전통 발효식품인 김치를 현대적으로 해석해 만들어 ‘올해의 혁신 제품(2024 NEXTY Awards)’ 최종 후보로도 선정된 바 있다.
CJ제일제당 부스에는 미국 주요 리테일 바이어, 전문 판매/유통 업자, 일반 소비자 등을 포함해 세계 각국에서 온 수천명의 방문객이 다녀갔다. CJ 제일제당은 이번 박람회가 미국 시장뿐 아니라 다양한 국가의 주요 유통채널에 CJ제일제당의 글로벌 혁신제품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된 것으로 보고 있다.
이성화 CJ제일제당 New Biz Dev. 담당자는 “K-푸드는 건강에 좋은 이미지로 전 세계인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면서, “CJ제일제당만의 차별화된 기술을 녹여 ‘헬스&웰니스’ 경쟁력을 강화한 혁신 제품으로 K-푸드 세계화를 더욱 가속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CJ제일제당, 글로벌 경기 침체 속 3분기 식품사업 성장세 전환
- CJ제일제당, 베트남 전역 누비며 ‘비비고’ 전파...20만 홀렸다
- CJ제일제당, 친환경 포장 기술 개발 가속화...생분해 소재 PHA 확대
- CJ제일제당, 바질·귀리 등 프리미엄 곡물 사용한 '햇반 소프트밀 수프' 출시
- CJ제일제당,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K-푸드 선구자 '비비고' 대통령상 수상
- CJ제일제당, 비비고 'K-스트리트 푸드' 인기...붕어빵 등 해외 수출 계획
- CJ제일제당, 네이버와 손잡고 '내일 도착' 보장 신규 서비스 론칭
- CJ제일제당, 신제품 '고메 소바바치킨 양념' 출시...국민 치킨 도약 목표
- CJ제일제당, 세계 최대 자연식품박람회서 K-푸드 '비비고' 소개 호평
- CJ온스타일, 토요일 당일 배송 '오늘오네(O-NE)' 서비스로 매출 21% 늘어
- 우리은행, CJ올리브네트웍스와 업무 제휴...미래 신시장 개척 '맞손'
- SK C&C, CJ대한통운과 손잡고 디지털 택배 체계 구축
- CJ온스타일, 멤버십 제도 개편으로 고객 충성도 높인다
- 공정위, CJ푸드빌 제재…가맹희망자에 ‘소송 패소’ 숨겨
- CJ제일제당, 건강한 맛 햇반 솥반 '곡물의 여왕' 기획전...최대 54% 할인
- CJ온스타일, 원플랫폼 '컴온스타일' 축제서 누적 주문 1600억 돌파
- CJ온스타일, 2030 여성 위한 여름 신제품 3종 론칭
- CJ온스타일, 가정의 달 맞아 연령대별 건강식품 론칭 '헬씨페스타' 개최
- CJ대한통운, 오토스토어 자동창고 솔루션 도입...이커머스 운영 혁신 선도
- CJ나눔재단, 스승의날 맞아 지역아동센터 교사 대상 감사 선물 등 전달
- CJ제일제당, 티웨이항공과 기내식 공동개발 선보여...'K-기내식'으로 영역 확장
- CJ대한통운, 미국 뉴센추리에 콜드체인 물류센터 구축…북미 시장 공략 가속화
- CJ ONE, 멤버십 회원 대상 '프리즘데이' 이벤트 진행...매일 아메리카노 쏜다!
- CJ제일제당, '맛+건강' 웰니스 부합 '스팸 싱글 닭가슴살' 출시
- CJ제일제당, 스타 셰프와 손잡고 '퀴진케이' 통해 한식 전파·인재 육성
- CJ웰케어, 고함량 액상형 마그네슘 신제품 '닥터뉴트리 마그엔B맥스' 출시
- CJ제일제당, 장애인 일자리 창출 위해 복지재단과 따뜻한 동행 시작
- CJ제일제당, 한식 셰프 육성 '퀴진케이' 중국 요리대회서 K-푸드 전파
- CJ제일제당, 파리올림픽서 '비비고 시장' 열고 유럽 식품사업 확대 박차
- CJ제일제당, 유망 스타트업 발굴·육성 '프론티어 랩스 4기' 모집
- CJ제일제당, 올림픽 열린 파리서 '비비고' 뜨거운 호응...유럽 식품사업 확대 박차
- CJ제일제당, 쿠팡과 직거래 재개...추석 선물세트 23일부터 구매 가능
- CJ제일제당, 호주 이어 뉴질랜드에 비비고 만두 입점...오세아니아 'K-푸드' 고성장
- CJ제일제당 '맥스봉 핫바·후랑크', 출시 4개월 500만개 판매...가심비·맛품질 잡았다
- CJ제일제당 '고메 소바바치킨', 누적 매출 1천억원 돌파...차세대 K-푸드로 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