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제25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CJ제일제당 직원들이 대통령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CJ제일제당 제공) |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CJ제일제당의 대표 브랜드 비비고가 '제 25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최고 영위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국내 유일의 정부 주도 브랜드 시상식이다.
비비고는 해외 시장에 K-푸드의 글로벌 인기를 이끈 선구자 역할을 인정받아 이번 상을 받았다. 특히 CJ CUP, KCON, LA레이커스 등과의 문화 마케팅 파트너십을 통해 세계적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했다.
비비고는 만두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지난 10년 이상 국내외 시장에서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해왔다. 미국을 포함한 세계 주요 시장에서 만두, 치킨, 가공밥, K-소스, 김치, 김, 롤 등 7종의 글로벌 전략 제품으로 사업을 확장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올해는 떡볶이, 핫도그, 김밥, 김말이, 붕어빵, 호떡 등을 포함한 'K-스트리트 푸드' 라인업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공략했다.
김숙진 CJ제일제당 비비고 브랜드 그룹장은 "세계인이 주기적으로 한식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해온 그룹의 철학이 이번 수상의 밑거름이 됐다"며 "비비고가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글로벌 위상을 높이는 데 일조할 브랜드로서의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CJ제일제당, '비비고' 앞세워 전 세계에 한국 식문화 알리기 홍보 나서
- CJ제일제당, 비비고 만두 '식문화 한류' 선봉...세계 만두 시장 1위 목표 글로벌 공략 박차
- CJ제일제당, 전문 쉐프가 검증했다는 '갈비군만두'서 대장균 검출...'쉐프솔루션' 문제없나?
- CJ제일제당 비비고, K-콘텐츠 이어 K-브레이킹 후원...소비자와 소통
- CJ제일제당, '제일명인' 브랜드로 탈바꿈 추석선물 세트 100여종 눈길
- CJ제일제당, 비비고 ‘식물성 만두’ 외국인 입맛 사로잡아...유럽서 비건 인증 획득
- CJ제일제당, 글로벌 경기 침체 속 3분기 식품사업 성장세 전환
- CJ제일제당, 베트남 전역 누비며 ‘비비고’ 전파...20만 홀렸다
- CJ제일제당, 친환경 포장 기술 개발 가속화...생분해 소재 PHA 확대
- CJ제일제당, 바질·귀리 등 프리미엄 곡물 사용한 '햇반 소프트밀 수프' 출시
- CJ제일제당,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K-푸드 선구자 '비비고' 대통령상 수상
- CJ제일제당, 비비고 'K-스트리트 푸드' 인기...붕어빵 등 해외 수출 계획
- CJ웰케어 닥터뉴트리, 두뇌 건강 돕는 건강기능식품 출시
- CJ제일제당, 네이버와 손잡고 '내일 도착' 보장 신규 서비스 론칭
- CJ제일제당, 신제품 '고메 소바바치킨 양념' 출시...국민 치킨 도약 목표
- CJ제일제당, 세계 최대 자연식품박람회서 K-푸드 '비비고' 소개 호평
- CJ제일제당, 건강한 맛 햇반 솥반 '곡물의 여왕' 기획전...최대 54% 할인
- CJ제일제당, 티웨이항공과 기내식 공동개발 선보여...'K-기내식'으로 영역 확장
- CJ제일제당, '맛+건강' 웰니스 부합 '스팸 싱글 닭가슴살' 출시
- CJ제일제당, 스타 셰프와 손잡고 '퀴진케이' 통해 한식 전파·인재 육성
- CJ제일제당, 장애인 일자리 창출 위해 복지재단과 따뜻한 동행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