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요주간=노현주 기자] CJ제일제당이 ‘비비고’를 앞세워 세계적인 PGA 대회 노던 트러스트의 공식 후원 브랜드로 참여해 한국 식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는데 나서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노던 트러스트 대회는 지난 21일부터 26일까지(현지시간 기준) 미국 뉴저지주 파라무스, 리지우드 C.C 골프장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올해 10월에 열릴 국내 유일의 PGA투어 정규대회인 'THE CJ CUP @ NINE BRIDGES’에 앞서 비비고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미국 현지에 한식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미국 현지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비비고 만두를 중심으로 한국 식문화를 알리는 데 중점을 뒀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만두를 팝콘 형태인 POP만두로 만들어 맥주와 함께 스낵처럼 즐길 수 있도록 판매했다. 메뉴를 맛본 갤러리들은 “만두와 맥주의 조합이 신기하고 맛있다”는 반응을 보였다.
비비고 부스에서 PGA선수들과 직접 만날 수 있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지난 23일 프로암 대회에서 김민휘, 안병훈 등 CJ소속 골프 선수들과 PGA 선수들이 비비고 부스에서 사인회를 진행했다. 비비고 미니완탕과 비비고 고추장 등 제품 샘플링도 함께 진행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스포츠를 통해 비비고를 자연스럽게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다"며 "비비고가 글로벌 대표 브랜드로 성장해 한식 세계화 열풍을 이끌며 전 세계에 한식의 우수성과 정통성을 알리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이번 대회의 공식 후원이 전 세계에 비비고를 알릴 좋은 기회가 됐다고 보고 있다. 노던 트러스트는 PGA Fedex Cup Playoff Series 개막전으로 125위 이내 상위 랭커 선수들만 출전해 많은 갤러리가 대회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이다. 지난해 중계방송 당시 평균 시청자가 약 2100만 명이고, 대회 관람객 약 10만명을 기록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CJ제일제당, '비비고' 앞세워 전 세계에 한국 식문화 알리기 홍보 나서
- CJ제일제당, 비비고 만두 '식문화 한류' 선봉...세계 만두 시장 1위 목표 글로벌 공략 박차
- CJ제일제당, 전문 쉐프가 검증했다는 '갈비군만두'서 대장균 검출...'쉐프솔루션' 문제없나?
- CJ제일제당 비비고, K-콘텐츠 이어 K-브레이킹 후원...소비자와 소통
- CJ제일제당, '제일명인' 브랜드로 탈바꿈 추석선물 세트 100여종 눈길
- CJ제일제당, 비비고 ‘식물성 만두’ 외국인 입맛 사로잡아...유럽서 비건 인증 획득
- CJ제일제당, 글로벌 경기 침체 속 3분기 식품사업 성장세 전환
- CJ제일제당, 베트남 전역 누비며 ‘비비고’ 전파...20만 홀렸다
- CJ제일제당, 친환경 포장 기술 개발 가속화...생분해 소재 PHA 확대
- CJ제일제당, 바질·귀리 등 프리미엄 곡물 사용한 '햇반 소프트밀 수프' 출시
- CJ제일제당,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K-푸드 선구자 '비비고' 대통령상 수상
- CJ제일제당, 비비고 'K-스트리트 푸드' 인기...붕어빵 등 해외 수출 계획
- CJ웰케어 닥터뉴트리, 두뇌 건강 돕는 건강기능식품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