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치안산업박람회, 도로교통공단 홍보관 운영 성료

단체 / 김영란 기자 / 2023-10-23 11:59:19
  • 카카오톡 보내기
- 홍보관 방문객 대상, 모바일 운전면허증 현장 QR발급 서비스 제공
- 교통안전 체험부스로 음주운전 방지장치 차량, 음주운전 체험 시뮬레이터 마련
▲ 지난 10월 18일(수)부터 21일(토)까지 열린 제5회 국제치안산업박람회 참여자가 도로교통공단 홍보부스에서 차량 시뮬레이터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도로교통공단>

 

[일요주간=김영란 기자]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이주민)은 지난 10월 18일(수)부터 21일(토)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진행된 국제치안산업박람회에 참여해 교통안전 홍보관을 운영했다. 홍보관 방문객 대상 모바일운전면허증 현장발급 서비스 제공과 음주운전 예방을 위한 시뮬레이터 체험 공간 등을 마련했다.

국제치안산업박람회 참여자들이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음주운전 시뮬레이터, 이륜차VR, 사각지대 체험VR 등을 설치해 도로 위 위험요소를 가상으로 느낄 수 있게 했다.

현장에서 음주운전과 사각지대 VR을 체험한 방문객은 “요즘 우회전과 관련된 이야기들이 많은데, VR을 통해 천천히 확인해보니 생각보다 사각지대가 많아서 운전할 때 더욱 주의해야 한다는 걸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 공단 홍보부스에서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발급하고 있다. <사진=도로교통공단>
▲ 공단 홍보부스 전경 <사진=도로교통공단>


또한, 모바일 운전면허증 현장 QR발급을 진행했다. 홍보부스 방문자들은 진행요원의 도움을 받아 간단한 설치를 통해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휴대폰에 설치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국내 최초 공신력 있는 모바일 신분증으로관공서, 은행 등 사용 가능하다.

도로교통공단 관계자는 “이번 치안산업박람회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도로교통공단에서 진행하고 있는 운전면허증 등 사업 홍보와 더불어, 교통안전의 중요성에 대해서 체험하고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게 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