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메이플스토리 IP로 스코빌 2만3000 ‘용사라면’ 출시…MZ세대 매운맛 정조준

e유통 / 노현주 기자 / 2025-10-29 16:09:46
  • 카카오톡 보내기
▲ GS25, '메이플스토리'와 손잡고 국내 최고 맵기의 '용사라면' 출시(사진=GS25)

 

[일요주간=노현주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편의점 GS25가 매년 높아지는 매운맛 라면 수요에 발맞춰, 넥슨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와 협업한 극강 매운맛 신제품 ‘용사라면’을 선보였다. 

 

젠지 세대를 중심으로 퍼진 ‘맵부심(매운맛 자부심)’과 ‘매운 음식 챌린지’ 문화가 확산되면서, 편의점 라면 카테고리에서도 매운맛 상품의 인기가 뚜렷하게 증가하고 있다. 실제 GS25에서 판매 중인 불닭볶음면, 신라면더레드, 열라면 등 매운맛 라면 10종의 매출은 지난 3년간 98.8% 상승했으며, 이 가운데 2030세대가 전체 매출의 67.5%를 차지했다.


GS25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22년의 브랜드 헤리티지를 가진 메이플스토리 IP와 극한 매운맛을 결합한 ‘용사라면’을 기획했다. 제품명 ‘용사’는 게임 유저를 일컫는 애칭으로, 소비자 친화적 요소를 강화했다. ‘용사라면’은 스코빌지수 2만3000으로 기존 불닭볶음면보다 약 5배 강한 매운맛을 자랑하며, 분말 스프와 건더기 스프에 별첨 ‘매운맛 스프’를 조절해 △레어 △에픽 △유니크 △레전드리 등 4단계 맵기 조절이 가능하다. 여기에 메이플스토리 대표 캐릭터가 새겨진 버섯 모양 어묵 건더기를 넣어 시각적 재미를 더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GS25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동네GS’ 앱 스탬프 이벤트에서는 한정판 굿즈와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며, GS페이로 구매 시 응모권이 발급된다. 경품으로는 핑크빈 피규어 타이머, 메이플스토리 캐릭터 아크릴 스탠드, PC방 이용권, 용사라면 전용 의자 등이 준비됐다. 또한 메이플스토리 테마 PC방 ‘메이플 아지트’에서 시그니처 메뉴를 주문한 고객에게는 GS25에서 사용 가능한 용사라면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GS리테일 김대종 가공식품팀 매니저는 “최근 매운맛 열풍이 MZ세대의 승부욕을 자극하는 놀이 문화로 자리 잡으며 라면 선호도를 높이고 있다”며 “GS25는 메이플스토리 IP와 결합한 ‘용사라면’을 통해 고객들에게 전에 없던 극한 매운맛의 즐거움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