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모바일 방치형 RPG 시장 공략 위한 ‘메이플 키우기’ 사전예약 돌입

e스포츠 / 하수은 기자 / 2025-10-13 16:22:15
  • 카카오톡 보내기
- 하반기 국내 포함 글로벌 정식 출시하는 ‘메이플스토리’ IP 신작 모바일 게임
- 부담 없는 성장 즐길 수 있는 방치형 RPG, 친숙한 IP와 고유한 시스템 특징
▲ 메이플 키우기 사전등록 이벤트 이미지(이미지=넥슨)

 

[일요주간=하수은 기자] ㈜넥슨(공동대표 강대현·김정욱)은 13일, 자사와 에이블게임즈가 공동 개발한 신작 모바일 방치형 RPG ‘메이플 키우기(MapleStory: Idle RPG)’의 글로벌 사전등록을 공식 홈페이지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시작한다고 밝혔다.

올 하반기 국내와 글로벌 시장에서 정식 출시될 예정인 ‘메이플 키우기’는 인기 게임 ‘메이플스토리’ IP를 기반으로 개발된 모바일 방치형 RPG로, 누구나 손쉽게 캐릭터를 성장시키며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기존 ‘메이플스토리’ 팬들에게는 친숙한 캐릭터와 세계관 속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하며, 방치형 게임 이용자에게는 자동 성장 시스템과 ‘메이플스토리’ 특유의 요소를 결합한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한다.

글로벌 정식 출시 전 사전등록에 참여한 이용자는 정식 출시 후 무기 및 동료 획득에 사용할 수 있는 3천 ‘레드 다이아’와 캐릭터 꾸미기에 활용 가능한 모자 아이템 4종을 받을 수 있다.

넥슨은 방치형 RPG 개발력을 인정받은 에이블게임즈와의 공동 개발 소식을 공개하고,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싱가포르, 호주 등 4개국에서 공개형 테스트(Public PlayTest)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테스트 기간 동안 높은 재접속률과 긍정적인 이용자 평가를 기록하며 현지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입증했다. 정식 출시일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사전등록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메이플 키우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