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양구 청정지대 '펀치볼'에서 온 건강한 한 끼

e유통 / 노현주 기자 / 2025-06-12 14:19:53
  • 카카오톡 보내기
"아빠맘 펀치볼 삶은시래기", 간편하게 즐기는 청정 건강식
▲ (사진=주식회사 아이포인트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대한민국 최북단 접경지역 강원도 양구 해발 1100m 이상의 고산으로 둘러싸인 청정 분지 ‘펀치볼’에서 자란 무청을 정성껏 가공한 ‘아빠맘 펀치볼 삶은시래기’가 건강 먹거리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번거로운 조리 과정을 혁신적으로 간소화한 레토르트 방식으로 출시되어, 바쁜 현대인들에게 실용적인 식재료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이 제품은 전통적으로 불편했던 시래기 조리 과정을 획기적으로 단순화했다. 일반적으로 마른 시래기는 사용 전 여러 번 씻고, 불리고, 삶아야 했지만, ‘아빠맘 펀치볼 삶은시래기’는 무청을 손질해 자연 건조하고 삶은 뒤,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레토르트 방식으로 포장되어 조리의 번거로움을 최소화하여 별도 조리 과정 없이 간편하게 찌개, 나물무침, 밥반찬 등으로 활용할 수 있어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다.

 

▲ (사진=주식회사 아이포인트 제공)


‘아빠맘 펀치볼 삶은시래기’는 위생적인 HACCP 인증 공장에서 가공되며, 실온보관으로 유통기한도 1년으로 길어 보관이 간편하고, 제품의 품질을 좌우하는 청정 양구의 세 가지 자연요소를 그대로 담아 맛뿐만 아니라 스토리까지 흥미를 가져온다. 자연 그대로의 환경에서 자란 고품질 원료에 기반하고 있다.

아이포인트(아빠맘연구소) 관계자는 “아빠맘 펀치볼 삶은시래기는 까다롭고 번거로운 전통 시래기 조리 과정을 생략하고도, 자연의 맛과 건강은 그대로 담아냈다”며 “누구나 쉽게 요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이 제품은 1인 가구, 워킹맘, 시니어층 모두에게 이상적인 선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아빠맘 펀치볼 삶은시래기’는 온라인몰에서 구매 가능하며, 향후 다양한 레시피와 가공식품으로의 제품 확장을 준비 중이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