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 '시그니처 라이브러리',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방문자 70만 명 돌파

e금융 / 김완재 기자 / 2025-07-14 15:48:04
  • 카카오톡 보내기
2030 여성 독자 중심 공감형 콘텐츠·프리미엄 오프라인 이벤트로 브랜드 경험 확장
▲ (사진=한화손해보험 제공)

 

[일요주간 = 김완재 기자] 한화손해보험의 여성향 콘텐츠 플랫폼 ‘시그니처 라이브러리(Signature Library)가 서비스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활성 방문자 수 70만 명을 돌파하며, 2030 여성 독자층에게 높은 공감을 얻고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는 데 성공했다.

 

14일, 한화손해보험에 따르면 올해 3월 말 선보인 여성향 콘텐츠 플랫폼 시그니처 라이브러리는 동기부여, 관계, 금융, 테라피, 테크 등 다양한 주제를 요일별로 균형 있게 제공해 여성의 건강한 일상을 돕는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이다.

특히 2030 여성 독자층을 중심으로 “지금 나에게 꼭 필요한 이야기”라는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자기계발, 커리어, 감정 관리 등 2030 여성들이 평소 고민하는 주제를 다루는 웰메이드 콘텐츠가 정서적 공감을 이끌어내며 고객과의 새로운 접점을 형성했다는 평가다.

한화손보는 시그니처 라이브러리를 통해 고객의 브랜드 경험을 다각도로 확장하고 있다. 지난 세 달 동안 총 83개의 아티클과 30여 명의 인터뷰 콘텐츠를 공개했으며, 8건의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해 소통을 강화했다.

특히 한화이글스 홈경기 스카이박스 직관 이벤트, 월드클래스코리아 2025, 시슬리 젊은 작가상 프라이빗 도슨트 등 한화손보가 주최·후원하는 오프라인 행사의 초청 및 홍보 창구로 적극 활용되고 있다.

현재는 오는 8월 23일 열리는 ‘워터밤 속초 2025’의 공식 타이틀 스폰서 참여를 기념해 시그니처 라이브러리 가입자를 대상으로 한 VVIP 초청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간단한 미션 참여만으로 VVIP 존 티켓과 고급 샴페인 세트, 일반 티켓, 한화리조트 쏘라노 숙박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시그니처 라이브러리는 단순한 콘텐츠 플랫폼을 넘어 고객의 일상에 가치를 더하고 브랜드 경험을 확장하는 접점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유익한 콘텐츠와 차별화된 이벤트를 통해 일상 속 작은 변화를 이끌고, 고객과의 거리를 더욱 좁혀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화손보는 여성 웰니스 파트너라는 브랜드 비전 아래, 2023년 ‘LIFEPLUS 펨테크연구소’를 설립하고 여성의 생애 주기를 고려한 ‘시그니처 여성 건강보험’을 출시했다. 또한 명상 유튜브 ‘시그니처 테라피’와 콘텐츠 플랫폼 ‘시그니처 라이브러리’ 론칭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여성 고객의 건강하고 균형 잡힌 삶을 지원하고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한화손해보험, 고아가 된 초등학생에게 소송…강성수號 시작부터 ‘휘청’
한화그룹, 설 명절 맞아 상생 경영활동 펼쳐...협력사 대금 조기지급
한화 김동관 부회장, 미국 트럼프 대통령 취임식 참석...글로벌 네트워크 다져
[CEO 브랜드] 2월 빅데이터 K-방산 글로벌화 선도 한화 김승연 회장 '1위'
[e스포츠] 한화생명 '제우스' 최우제, T1과 맞대결서 승리 2라운드 진출
한화, ‘밀렘’과 세계 최고 무인차량 개발 MOU…글로벌 UGV 표준화 주도
차 의과학대학교 강남차여성병원, 산부인과 조연경 교수 '환자경험평가 우수의사' 1위 영예
한화토탈에너지스, 충남 서산지역 보호 청소년 후원..."지역 인재 육성 기여"
한화 김동선 부사장, ‘육아동행지원금’ 파격 지원 약속...출산 시 1천만원 지급
한화생명, AI 기반 콜센터 '인공지능 컨택센터' 오픈..."업무 시스템 고도화"
한화파워시스템, 한국남부발전과 가스터빈 고온부품 재생정비 계약...자체 기술 적용
잠실 차병원 난임센터, 환자 맞춤형 치료 전문가 김영임 교수 진료 시작
한화생명, 한국신용평가 신용등급 'AAA' 상향...시장지배력·이익창출력 '안정적'
한화, 수소연료전지 인증 획득…글로벌 친환경 선박시장 공략
한화생명, 금융 취약 계층 위해 태블릿 기반 채팅 상담 도입
한화손해보험, 주행거리 줄면 보험료 할인 '마일리지 감축할인 특약' 출시
한화손보, 자립준비청년 위한 마라톤 캠페인 '성료'…1억 2000만원 기부
일산차병원, 유방암 전문가 이정선 교수 진료 시작...유방암센터 치료 역량 강화
강남차여성병원 "배우 손담비 씨, 건강하고 어여쁜 여아 출산"
차병원, 차움 제12대 원장에 김재화 교수 취임..."항노화와 K-의료 세계화에 힘쓸 것"
차병원, 일본 대형 난임센터 편입…줄기세포 병행 치료로 세계 첫 도전
일산차병원, 보건복지부 경기북부 '고위험 모자 중증치료기관' 선정
가수 겸 방송인 슬리피, 일산차병원서 둘째 득남..."의료진에 감사"
차 여성의학연구소 김대근 교수 정계정맥류 수술 1천례 달성..."남성 난임 치료에 새로운 이정표"
슬리피 부부, 둘째 출산하며 제대혈 보관…차병원 'MY Cell Banking' 주목
분당차여성병원, 난임 극복 가족 초청 '다시 만나 봄' 행사 성료…출산의 기적 함께 나눠
차병원·한화손해보험, 가정의 달 맞아 난임 극복 가족 초청 행사 열어
한화손보,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로 사회적 책임 강화
한화손보, 암 극복 여성 위한 토크콘서트·힐링 프로그램 개최
한화손보, 임직원들 자발적 헌혈 캠페인…5년간 300여 명 생명 나눔 동참
한화손보, 나채범 체제서 '디지털·ESG 경영' 박차…캐롯 흡수로 시너지 본격화
한화손해보험, 영유아 응급질환 특약 5종 배타적사용권 획득…업계 최다
한화손보, '2025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여성 웰니스·ESG 경영 집중
한화손해보험, 희망브리지와 함께 화재 피해 여성 가정에 따뜻한 위로 전달
한화손해보험 '시그니처 라이브러리',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방문자 70만 명 돌파
한화손해보험 ‘시그니처 라이브러리’,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방문자 70만 돌파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