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어린이·청소년 전용 'KB스타틴즈' 광고 영상 누적 3천만 조회수 돌파

e금융 / 김완재 기자 / 2025-11-26 16:36:41
  • 카카오톡 보내기
10대 공감형 스토리와 톡톡 튀는 영상미로 광고 조회수 3천만 회 돌파
'대한민국 10대 불가사의' 이벤트 추첨 통해 하츠투하츠 포토카드 증정
미래 세대 고객이 금융을 쉽고 재미있게 경험하도록 서비스 확대 계획
▲ KB국민은행, 'KB스타틴즈' 광고 한 달 만에 3000만 조회수 돌파.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일요주간 = 김완재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의 어린이·청소년 전용 금융서비스 KB스타틴즈’ 광고 영상이 대한민국 10대 불가사의라는 재치 있는 콘셉트와 10대의 일상을 연결한 높은 공감도를 바탕으로 공개 한 달 만에 유튜브, 틱톡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 누적 300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26일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이번 광고는 “뭐하고 10대? 스타틴즈 하고 싶대”라는 메인 콘셉트 아래, 10대들의 솔직하고 엉뚱한 일상을 ‘대한민국 10대 불가사의’라는 카피로 재치 있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유튜브·인스타그램·틱톡 등 온라인 플랫폼을 중심으로 자연 확산되며 단기간에 누적 조회수 3000만 건을 기록했다.

영상에는 ▲신분증 없이 간편하게 개설 가능한 포켓 서비스 ▲쉽고 빠른 연락처 이체 ▲현금처럼 사용하는 스타포인트 등 KB스타틴즈의 주요 서비스를 실제 10대의 일상 속 장면과 연결해 공감도와 몰입도를 높였다.

광고의 밝고 경쾌한 분위기와 톡톡 튀는 영상미를 호평 받으며 14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다. “10대 불가사의에 완전 공감했다”, “KB스타틴즈 서비스가 재밌어 보인다” 등 공감과 호감의 반응이 이어졌다. 숏폼 형태의 챌린지 영상도 “도전해보고 싶다”, “하츠투하츠가 귀엽고 밝아서 따라해보고 싶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화제를 모았다.

고객이 직접 만드는 참여형 콘텐츠도 확대한다. KB국민은행은 유튜브 댓글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10대들이 직접 느끼는 ‘나만의 불가사의’를 공모하고 있으며 이 중 베스트 댓글 4개를 선정해 기존 광고에 등장한 6개의 불가사의와 함께 총 10대 불가사의 영상을 완성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KB국민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KB스타틴즈 광고 영상을 시청한 후 댓글창에 자신이 생각하는 10대들의 불가사의를 남기면 된다. 참여 고객 중 50명을 추첨해 하츠투하츠(Hearts2Hearts) 포토카드를 증정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광고를 넘어 실제 10대의 언어와 시선으로 완성되는 참여형 금융 콘텐츠”며  “앞으로도 미래 세대의 주인공인 KB스타틴즈 고객들이 금융을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KB국민은행, OTP·인증서 번거로움 해소…"고객 중심 디지털 혁신 지속"
KB국민은행, 직업계고생 위한 'KB굿잡 취업학교 18기' 운영…청년 일자리 지원 강화
KB국민은행, DC형 퇴직연금 가입·이전 고객 대상 모바일 상품권 이벤트 진행
KB국민은행, 자립준비청년 지원 위한 ‘KB드림홈’ 광주 무등자립생활관 개관
KB국민은행, 모바일 신분증 서비스 아이폰으로 확대…iOS 이용자도 발급 가능
KB국민은행, KB Star FX로 외환 디지털 혁신 선도…DX서비스어워드 4년 연속 월드그랑프리
'고객만족 19년 연속 1위' KB국민은행, 금융소비자 권익 강화로 신뢰 경영 실현
KB국민은행, 시니어 고객 100명 초청 ‘골든라이프 세미나’ 개최
KB국민은행, 생성형 AI로 백산 안희제 재조명한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특별 영상 공개
KB국민은행, 민관 협력으로 수출 중소기업 대상 관세 대응·금융지원 전방위 강화
KB국민은행, 상생금융 모델로 중소기업 재직자 자산형성 지원
KB국민은행, 중진공과 손잡고 중소기업 재직자 자산형성 우대저축 출시 추진
"연말정산 준비는 IRP부터" KB국민은행, 신규·추가입금 고객 대상 풍성한 혜택
KB국민은행, 2025 KB굿잡 대전일자리 페스티벌 개최…청년·기업 맞춤 지원 강화
KB국민은행·경찰청,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 예방 공로 시민에 감사장·포상금 전달
KB국민은행, 시니어 맞춤형 ‘KB골든라이프’로 종합 노후케어 플랫폼 재탄생
KB국민은행, 박은빈과 ‘일 잘하는 퇴직연금’으로 국민 맞춤 미래설계 강조
KB국민은행, 공동구매형 예금 출시…금리 최대 연 3.0% 제공
KB국민은행, '라온아띠 25기' 발대…36명 대학생 글로벌 봉사 출정
KB국민은행, 현대백화점과 함께 시니어 고객 대상 프리미엄 라이프 클래스 개최
KB국민은행, 어린이·청소년 전용 'KB스타틴즈' 광고 영상 누적 3천만 조회수 돌파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