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10대 불가사의' 이벤트 추첨 통해 하츠투하츠 포토카드 증정
미래 세대 고객이 금융을 쉽고 재미있게 경험하도록 서비스 확대 계획
![]() |
| ▲ KB국민은행, 'KB스타틴즈' 광고 한 달 만에 3000만 조회수 돌파. (사진=KB국민은행 제공) |
[일요주간 = 김완재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의 어린이·청소년 전용 금융서비스 ‘KB스타틴즈’ 광고 영상이 ‘대한민국 10대 불가사의’라는 재치 있는 콘셉트와 10대의 일상을 연결한 높은 공감도를 바탕으로 공개 한 달 만에 유튜브, 틱톡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 누적 300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26일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이번 광고는 “뭐하고 10대? 스타틴즈 하고 싶대”라는 메인 콘셉트 아래, 10대들의 솔직하고 엉뚱한 일상을 ‘대한민국 10대 불가사의’라는 카피로 재치 있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유튜브·인스타그램·틱톡 등 온라인 플랫폼을 중심으로 자연 확산되며 단기간에 누적 조회수 3000만 건을 기록했다.
영상에는 ▲신분증 없이 간편하게 개설 가능한 포켓 서비스 ▲쉽고 빠른 연락처 이체 ▲현금처럼 사용하는 스타포인트 등 KB스타틴즈의 주요 서비스를 실제 10대의 일상 속 장면과 연결해 공감도와 몰입도를 높였다.
광고의 밝고 경쾌한 분위기와 톡톡 튀는 영상미를 호평 받으며 14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다. “10대 불가사의에 완전 공감했다”, “KB스타틴즈 서비스가 재밌어 보인다” 등 공감과 호감의 반응이 이어졌다. 숏폼 형태의 챌린지 영상도 “도전해보고 싶다”, “하츠투하츠가 귀엽고 밝아서 따라해보고 싶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화제를 모았다.
고객이 직접 만드는 참여형 콘텐츠도 확대한다. KB국민은행은 유튜브 댓글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10대들이 직접 느끼는 ‘나만의 불가사의’를 공모하고 있으며 이 중 베스트 댓글 4개를 선정해 기존 광고에 등장한 6개의 불가사의와 함께 총 10대 불가사의 영상을 완성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KB국민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KB스타틴즈 광고 영상을 시청한 후 댓글창에 자신이 생각하는 10대들의 불가사의를 남기면 된다. 참여 고객 중 50명을 추첨해 하츠투하츠(Hearts2Hearts) 포토카드를 증정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광고를 넘어 실제 10대의 언어와 시선으로 완성되는 참여형 금융 콘텐츠”며 “앞으로도 미래 세대의 주인공인 KB스타틴즈 고객들이 금융을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KB국민은행, OTP·인증서 번거로움 해소…"고객 중심 디지털 혁신 지속"
- KB국민은행, 직업계고생 위한 'KB굿잡 취업학교 18기' 운영…청년 일자리 지원 강화
- KB국민은행, DC형 퇴직연금 가입·이전 고객 대상 모바일 상품권 이벤트 진행
- KB국민은행, 자립준비청년 지원 위한 ‘KB드림홈’ 광주 무등자립생활관 개관
- KB국민은행, 모바일 신분증 서비스 아이폰으로 확대…iOS 이용자도 발급 가능
- KB국민은행, KB Star FX로 외환 디지털 혁신 선도…DX서비스어워드 4년 연속 월드그랑프리
- '고객만족 19년 연속 1위' KB국민은행, 금융소비자 권익 강화로 신뢰 경영 실현
- KB국민은행, 시니어 고객 100명 초청 ‘골든라이프 세미나’ 개최
- KB국민은행, 생성형 AI로 백산 안희제 재조명한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특별 영상 공개
- KB국민은행, 민관 협력으로 수출 중소기업 대상 관세 대응·금융지원 전방위 강화
- KB국민은행, 상생금융 모델로 중소기업 재직자 자산형성 지원
- KB국민은행, 중진공과 손잡고 중소기업 재직자 자산형성 우대저축 출시 추진
- "연말정산 준비는 IRP부터" KB국민은행, 신규·추가입금 고객 대상 풍성한 혜택
- KB국민은행, 2025 KB굿잡 대전일자리 페스티벌 개최…청년·기업 맞춤 지원 강화
- KB국민은행·경찰청,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 예방 공로 시민에 감사장·포상금 전달
- KB국민은행, 시니어 맞춤형 ‘KB골든라이프’로 종합 노후케어 플랫폼 재탄생
- KB국민은행, 박은빈과 ‘일 잘하는 퇴직연금’으로 국민 맞춤 미래설계 강조
- KB국민은행, 공동구매형 예금 출시…금리 최대 연 3.0% 제공
- KB국민은행, '라온아띠 25기' 발대…36명 대학생 글로벌 봉사 출정
- KB국민은행, 현대백화점과 함께 시니어 고객 대상 프리미엄 라이프 클래스 개최
- KB국민은행, 어린이·청소년 전용 'KB스타틴즈' 광고 영상 누적 3천만 조회수 돌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