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이디야커피 제공. |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MZ 세대들의 뉴트로(New+Retro) 트렌드를 반영해 이디야커피에서 출시한 전통차와 전통 간식의 판매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디야커피에 띠르면 지난 11일부터 25일까지 2주 간의 음료 판매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전통차 2종(쌍화차·생강차)의 판매량이 전년 동일 기간 대비 약 80% 이상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이러한 판매의 증가가 MZ세대의 뉴트로 감성 소비 트렌드와 밀접한 연관이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추억의 간식이나 문화를 즐기는 젊은 세대들이 증가하면서 이와 더불어 전통 음료에 대한 수요 또한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다.
영하의 추운 날씨에도 아이스 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아이스 전통차 판매량 또한 많은 상승을 보였다. 조사 기간 동안 아이스 생강차의 판매량은 전년 동일 기간 대비 약 55% 증가했으며 아이스 쌍화차 판매량도 약 40% 증가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추억을 소비하는 문화가 유행하면서 특색 있고 깊은 향을 느낄 수 있는 우리의 전통 음료와 간식을 즐기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세대의 감성 소비 트렌드의 맞추어 고객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7월에 선보인 '약과 디저트' 2종(△약과크림치즈쿠키 △약과버터바) 또한 부드럽고 달콤한 맛으로 이디야커피의 NEW아메리카노, 블렌딩 티 등 다양한 음료와 조화를 이루어 고객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이디야커피, '토피 넛' 음료 3종 한 달 만에 50만 잔 판매 돌파
- 이디야커피, 동절기 맞이 계란빵·호떡 등 간식 4종 선보여
- 이디야커피, 빈티지 스타일에 옛 감성 담은 ‘2024 다이어리 세트’ 출시
- 이디야커피, 겨울철 인기 간식 꿀호떡 등 신메뉴 3주 만에 25만개 판매
- 이디야커피, 겨울 시즌 맞이 한정판 캐릭터 굿즈 출시
- 이디야커피, 괌에 해외 1호점 오픈...해외시장 개척 본격화
- 이디야커피, 뉴트로 열풍 속 전통차 판매량 증가
- 이디야커피, 이디야멤버스 앱서 신년 이벤트...음료 할인권부터 배달비 할인 진행
-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 신년 해외진출 출사표..."뼈 깎는 변화와 혁신 필요"
- 이디야커피, 생과일 주스 이어 생딸기 음료 시리즈 40만잔 판매 돌파
- 이디야커피, 커피·음료와 매칭 '구움과자 디저트' 4종 출시
- 이디야커피, 넥슨 '블루 아카이브'와 콜라보 한정판 굿즈 사전 예약 첫날 품절 대란
- 이디야커피, 견과류 '이너츠' 10년간 변함없는 인기...판매량 200만개 돌파
- 이디야커피, 봄기운 느껴보세요!...'허쉬 초콜릿 음료' 3종 출시
- 이디야커피, 간편하면서 영양 갖춘 아침식사용 '샐러드빵' 2종 출시
- '창립 23주년' 이디야커피 문창기 회장 재도약 선언...새 대표 선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