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비엔 콘덴싱 ON AI. (사진=경동나비엔) |
[일요주간=하수은 기자] 경동나비엔은 온수예열 시스템이 적용된 ‘나비엔 콘덴싱 ON AI’로 녹색제품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인증하는 녹색제품인증은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에 따라 에너지 사용을 줄이며 온실가스와 오염물질의 발생을 최소화한 제품에 준다.
경동나비엔은 올해 2월 온수예열 시스템으로 녹색기술 인증을 취득했다. 이후 해당 시스템이 적용된 ‘나비엔 콘덴싱 ON AI’로 녹색제품인증까지 받으며 기술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나비엔 콘덴싱 ON AI’는 빠른 온수 공급으로 버려지는 물의 양을 절감하는 동시에 높은 에너지 효율로 대기오염 물질 발생까지 억제해 친환경 제품으로 인정받았다.
온수예열 시스템을 적용한 이 제품은 환탕밸브(온수레디밸브)로 급탕 배관속 물을 빠르게 예열하기 때문에 기존 보일러보다 93%나 단축된 시간인 10초 이내 온수를 사용할 수 있다. 이로 인해 온수 사용 1회 기준, 온수가 원하는 온도로 공급될 때까지 기다리며 버려지던 약 13.7ℓ가량의 물을 아낄 수 있다. 이는 4인 가족 기준 연간 20t에 해당한다.
안정적인 연소로 온수 온도를 구현해 에너지 소비도 줄였다. 기존 보일러는 순환유량 부족으로 켜짐과 꺼짐을 반복하며 불필요하게 가스를 낭비했다. 그러나 경동나비엔은 유량센서를 기반으로 실시간으로 온수 사용을 감지하고 터보펌프로 필요한 만큼의 물을 공급해 안정적으로 온수를 제공할 수 있다.
나비엔 콘덴싱 ON AI는 콘덴싱보일러 특유의 친환경성도 탁월하다.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 따르면 콘덴싱보일러 사용 시 대기오염의 주범인 질소산화물을 연간 약 79%,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576kg까지 감소할 수 있다. 즉 콘덴싱보일러 1대당 연간 208그루의 소나무를 심는 효과를 낼 수 있다. 콘덴싱보일러의 권장 사용 기간이 10년이라는 것을 고려하면 단순히 콘덴싱보일러를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한 가정당 2080그루의 소나무를 심는 효과와 같다.
아울러 콘덴싱보일러는 92% 이상의 높은 에너지 효율을 가진 1등급 제품으로 일반보일러 대비 최대 28.4%까지 가스 사용량을 절감할 수 있다. 환경부에 따르면 콘덴싱보일러 사용 시 연간 44만원의 가스비를 절감할 수 있다. 가스 요금이 인상될수록 이 수치는 큰 폭으로 상승한다.
성능과 편의성도 뛰어나다. 풍부한 유량의 온수를 일정한 온도로 사용할 수 있고, 외부 온도 변화를 반영해 정확한 난방 온도를 구현한다. 매월 가스 사용량을 분석하고 권장 사용법을 제공하는 ‘HEMS 보고서’, 고객이 직접 보일러의 문제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진단 서비스’ 등 다양한 AI 기능으로 고객의 편리한 보일러 사용을 돕는다.
무엇보다 온수 사용 패턴을 분석해 고객의 생활패턴에 맞춰 온수를 자동으로 공급하는 ‘빠른온수 스마트 운전 기능’으로 업계 첫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AI+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김용범 경동나비엔 영업마케팅 총괄임원은 “경동나비엔은 사회에 필요한 기술과 서비스를 앞서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나비엔 콘덴싱 ON AI’도 그러한 노력이 반영된 제품으로 친환경 기술을 기반으로 더 나은 온수 라이프를 제공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푸른 내일까지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경동나비엔, ‘나비엔 콘덴싱 ON AI’ 녹색제품인증 획득
- 경동나비엔, 프리미엄 숙면여행 이벤트…조선 팰리스 스위트룸 숙박권 선물
- 경동나비엔, 북미 공조 시장 정조준
- 경동나비엔, ‘나비엔 숙면매트’ 기술력 강조한 TV광고 공개…배우 마동석 출연
- 경동나비엔, 제품 다양화 및 혁신 통해 ‘한국품질만족지수’ 3개 부문 1위 휩쓸어
- 경동나비엔, 에이슬립과 손잡고 수면기술 경쟁력 확보
- 경동나비엔, '소비자중심경영' 명예의 전당 헌액...공정거래위원장 표창 수상
- 경동나비엔, 연말 맞아 쇼핑몰 '나비엔하우스'서 라이브 브랜드대전 진행
- 경동나비엔, 쾌적한 공기질 제공 위해 새집증후군 제거 기업과 '맞손'
- 경동나비엔, SK매직 가스·전기레인지·전기오븐 영업권 인수...주방가전 사업 확대
- 경동나비엔, 북미 최대 냉난방공조 전시회 참가…"글로벌 시장 본격 공략"
- 경동나비엔, '환기청정기렌탈케어' 온라인 판매 오픈마켓 등으로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