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승강기대학교 '반올림 Day' 개최

단체 / 김영란 기자 / 2023-09-21 18:54:08
  • 카카오톡 보내기
- 학생들의 심리 검사와 상담을 통해 대인 관계 개선과 학교 적응 위해 마련
- MMPI 해석 상담, 성격 심리 상담, 학습 유형 상담, 진로취업 상담 등 진행
▲ 한국승강기대학교 반올림데이(사진=한국승강기대학교)

 

[일요주간=김영란 기자] 한국승강기대학교가 2023학년도 '반올림 Day'를 개최했다.

‘전문대학 혁신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9월 21일 교내 대강당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심리 검사와 상담을 통해 원활한 대인 관계를 맺어 학교 생활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학생들의 고충을 사전에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학생들의 진로와 취업에 대한 심도 깊은 상담과 더불어 학업 성취도 제고를 도모하는 자리이기도 했다.

이를 위해 '반올림 Day'가 열린 현장에는 MMPI 심리 건강 검사, 성격 심리 상담, 학습 상담, 진로 상담뿐만 아니라 타로 심리 상담, 사주 명리 상담 등도 진행해 참가 학생들의 관심을 이끌었다.  

 

▲ 한국승강기대학교 반올림데이_성격심리상담(사진=한국승강기대학교)
▲ 한국승강기대학교 반올림데이_진로취업 상담(사진=한국승강기대학교)

한국승강기대학교 학생상담센터 관계자는 '반올림 Day' 개최 취지에 대해 “재학생 대부분이 교내 기숙사에 머물며 집이라는 익숙한 공간을 벗어나 생활하는 점을 감안해 학생들의 학교 생활 적응과 심리적 안정을 돕기 위해서”라고 설명하며 “이를 통해 학생상담센터는 늘 학생들의 고충을 듣고 정서적 안정감을 도모하기 위한 ‘열린 공간’임을 알리고자 한다”고 행사의 의미를 전했다.

한편 한국승강기대학교 혁신지원사업단은 이번 행사를 포함해 학생들의 건강한 교내 생활과 만족스러운 학업과 진로, 취업을 세심히 도울 수 있는 다양한 지원 사업을 준비해 추진하고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