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세제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 앱으로 신고"

e산업 / 이 원 / 2012-07-19 15:31:15
  • 카카오톡 보내기
▲ 모바일 신고체계인 국세청 탈세제보 앱(App)ⓒ국세청
[일요주간=이 원 기자] 탈세제보가 모바일 신고체계를 구축, 이제 스마트 모바일 앱(App)으로 언제 어디서나 신고할 수 있다.

19일 국세청은 지난 6월 25일 '국세청 모바일 통합 앱'과 관련 스마트폰용 탈세제보 앱(App)을 개발해 신고체계를 구축, 시행중에 있다고 밝혔다. 탈세제보 앱은 ‘국세청 모바일 통합 앱’ 초기화면에 설치돼 있어 누구든지 손쉽게 접근할 수 있어 탈세제보에 누구나 손쉽게 접근이 가능하다.

이미 지난 3월,국세청 홈페이지에 혼재돼 있던 각종 제보기능을 한 곳으로 모아 별도의 '탈세제보' 메뉴를 신설했고, 바탕화면에 탈세제보 단축 아이콘도 설치한 결과 6월말 현재 인터넷 제보건수가 지난해 상반기 1,616건에서 2,125건으로 31.5% 증가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국세청은 모바일 신고체계 구축 및 인터넷 홈페이지 개선을 통해 시민들과의 접근성이 향상돼 이후 신고건수의 확대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시민제보 활성화를 위해 탈세제보포상금 한도액·지급률 인상 등 제도개선을 위한 노력도 추가했다.

국세청 세원정보과 조정목 과장은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하는 탈세감시 체계 확립을 통해 시민사회와 지속적으로 소통함으로써사회 전반에 '탈세는 범죄'라는 의식을 확산시켜 공정사회를 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