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에도 은행 업무 보세요"..신한銀, 디지털 키오스크 운영

e금융 / 박은미 / 2016-09-01 11:48:45
  • 카카오톡 보내기
[일요주간=박은미 기자] 신한은행은 추석 연휴기간 고객의 편리한 금융거래를 위해 스마트 무인점포인 '디지털 키오스크'와 이동점포인 '뱅버드'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연중 무휴로 운영중인 디지털 키오스크는 핀테크 기술을 활용해 체크카드와 보안카드 신규·재발급, 계좌·카드 비밀번호변경 등 107가지 은행업무를 볼 수 있는 무인점포다.
보안매체 재발급, 비밀번호 변경 등이 필요한 긴급한 상황에서도 업무처리가 가능하며 상담사를 통한 본인 확인이 필요한 업무는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휴대폰(은행에 등록된 휴대폰번호)을 준비해야 한다. 연휴 기간 중에는 정오부터 오후 6시까지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디지털 키오스크 이용 가능 영업점과 위치는 신한은행 애플리케이션()S뱅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또 귀향객들의 편의를 위해 오는 13일과 14일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해안고속도로 화성휴게소(하행선)에서 이동점포인 뱅버드를 운영한다.
신권 교환과 통장 정리, 예금 상담 등 업무가 가능하며 신권과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추석 복() 봉투가 무료로 제공된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