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구광역시장애인정보화경진대회' 시상식 진행

사회 / 한준탁 / 2016-09-06 13:42:13
  • 카카오톡 보내기
▲ 2016 대구광역시장애인정보화경진대회 시상식 ⓒ대구광역시장애인정보화협회

[일요주간=한준탁 기자] 사단법인 대구광역시장애인정보화협회(협회장 정덕주)는 지난 5일 대구 남구청 드림피아홀에서 '2016 대구광역시장애인정보화 경진대회'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대구남구청장을 비롯해 이나경 대회장, 내빈, 경진대회 수상자, 참가자와 평소 정보화 교육생, 협회 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식전공연으로는 F.M 앙상블팀과 우쿨렐레 연주가 있었고, 청우다례원(원장 이나경) 회원들의 품격있는 차와 다과가 준비됐다.

장애인들의 '정보 문화 세상'을 위해 장애인들의 재능을 발견하고 이를 키워가기 위한 취지로 매년 1회 열리는 경진대회는 올해에는 지난 7월 14~15일 진행됐다. 부문은 일반부와 청소년부로 나누며 스마트폰정보검색, 문서작성, 컴퓨터수리, 시각문서작성 등 4종목으로 진행된다.
경진대회 예선대회에서 금상, 은상, 동상 등을 차지한 24명이 본선에 출전했다. 본선에 출전한 이들에게는 대구시장상과 대구시의장상, 교육감상이 수여됐다. 일반부, 청소년부 등 종목별 금상은 이종희, 구재억, 최남수, 이태렬, 최은혜, 이경민, 김영록, 하준영이 수상했다.
특히 평소 장애인을 위한 많은 봉사를 해온 법무국립병원 정나영씨에게는 봉사패가 전달되기도 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