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실리콘밸리 한인상공회의소, 춘천시와 업무협약 체결

국제 / 정승덕 기자 / 2018-11-05 11:10:24
  • 카카오톡 보내기
미국실리콘벨리상공회의소와 춘천시
미국실리콘벨리상공회의소와 춘천시

[일요주간/샌프란시스코=정승덕 기자] 실리콘밸리한인상공회의소(회장 김원걸)는 10월26일 춘천 바이오진흥원에서 경제 교류 네트워크 활성화 및 상호 협력을 위하여 강원도 춘천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양 기관의 협약으로 경제,통상,관광,문화 등 전반적인 분야의 교류를 적극 협력하게 되었고,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과 정보 제공으로 상호 성장 발전하며 세계 글로벌 마켓 진출에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김원걸 미국실리콘벨리 한인상공회의소 회장은 인사말에서 "현재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 Korea 는 삼성과 엘지의 이름으로, K-뷰티, K-Food로 세계 시장에서 각광을 받고 있으며, K-팝으로 열광하고 있는 시기에 춘천시의 기술과 위상을 미주에 널리 알리는것을 실리콘밸리한인상공회의소가 그 교두부 역할을 해 드릴 것" 이라고 말했다.


김만기 춘천 부시장은 인사말에서 " 이번 협약을 토대로 양 지역간의 협력이 잘 이루어져 비지네스 네트워킹 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협력도 잘 이루어져 서로에게 이익이 되는 사업 기회도 찾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 날 협약식에는 미주한인상공회의소총연합회 회장, 이만기 춘천 부시장, 김래혁 강원도 국제관계 대사 등 미주 지역 경제사절단 일행과 춘천시 관계자 등 70여명이 참석 하였다.


한편 ㈜레인보우바이오테크, 안디바주식회사, ㈜바이오레스베, ㈜타임이엔씨 등 춘천지역 4개 중소기업체와 미주 지역 ‘더 블루피쉬’ 기업의 소개가 있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