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생명, KSQI 10년 연속 ‘우수콜센터’… 서비스 품질·공감능력 모두 높은 평가

e금융 / 김완재 기자 / 2025-05-21 14:04:43
  • 카카오톡 보내기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고객감동콜센터도 4년 연속 선정
▲ (사진=DB생명 제공)

 

[일요주간 = 김완재 기자] DB생명(대표이사 사장 김영만)이 콜센터 서비스 품질과 고객 응대 태도에서 모두 높은 평가를 받으며 2025년 ‘한국의 우수콜센터’와 ‘고객감동콜센터’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이로써 각각 10년, 4년 연속 수상의 기록을 이어갔다.


DB생명은 21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5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한국의 우수콜센터’에 10회 연속, ‘고객감동콜센터’에는 4회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KSQI 콜센터 조사는 2004년부터 매년 국내 기업의 콜센터 서비스 수준을 평가해 발표하는 지표다. 올해는 총 48개 산업, 339개 기업을 대상으로 조사가 이뤄졌다.

DB생명은 수신 여건, 상담 태도, 업무 처리 등 전반적인 서비스 품질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한국의 우수콜센터’에 10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아울러 상담 과정에서의 공감 표현, 경청 태도 등 ‘공감 영역’에서도 뛰어난 성과를 보이며 ‘고객감동콜센터’에 4회 연속 선정됐다.

특히 ‘고객감동콜센터’ 4년 연속 선정 기업은 DB생명을 포함해 단 5개사에 불과해, 이번 수상의 의미를 더하고 있다.

DB생명 관계자는 “오랜 기간 변함없이 보내주신 고객님의 관심과 사랑, 고객 한 분 한 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해 주신 콜센터 가족 여러분들이 있었기에 이루어낸 성과이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신뢰에 보답하고자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DB생명, 암 진단·치료·통원비 보장해 주는 암보험 출시
DB김준기문화재단,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미래 인재 발굴·육성 지원
DB금융투자, '2024 아트컬렉션'' 개최로 금융과 미술의 경계를 허물다
DB손해보험, 베트남 손보사 VNI와 BSH 인수...글로벌 확장 본격화
골프존데카, 日 테크노크래프트와 골프 코스DB 협력 MOU 체결
강원특별자치도, 글로벌 파운드리 기업 DB하이텍과 반도체산업 발전 협력 협약
DB생명, 지난해 영업실적 등 성과 높은 직원들 대상 '2023 연도상' 시상식
DB금투 "한국콜마, 1분기 사상 최대 실적...자회사 HK이노엔·연우 호실적 지속 예상"
DB김준기문화재단, 국내 최대 보험·금융 공모전 'DB보험금융공모전' 성료
[ESG 리포트] DB생명, 신입사원 멘토링 '플로깅' 통해 환경정화 실천
DB생명, 소비자중심경영 강화 위해 '제11기 소비자패널' 발대식 진행
DB생명, 중등생 대상 '자유학기제 금융교육' 실시..."올바른 금융습관 지원"
DB손보, 포인트로 원하는 상품 교환 '약속드림 포인트몰' 서비스 오픈
DB생명, 금융소비자보호 고도화 위한 통합관리시스템 구축 착수
DB생명, 한신평 보험금지급능력평가 'AA-(긍정적)' 등급 획득
KDB산업은행, 혁신기업 지원 대출 '허술'...불공정 기업에 흘러 들어가
DB생명, ESG 활동 일환 노인양로시설에서 사회공헌 활동 실시
KB국민은행, 기준금리 인하 속 전략적 자산배분 'DB퇴직연금' 고객 초청 행사 개최
DB생명 임직원, 독서소외 아동 위한 '동화낭독' 봉사활동' 실시
DB생명, 금융소비자보호 우수기업 2년 연속 선정..."소비자 권익·권리 보호 인정"
DB생명, '대한민국소통어워즈' 2개 부문 대상 수상...고객 참여 콘텐츠 높은 점수
DB생명, 업계 최초 '나의 페르소나 서비스' 오픈...금융자산·소비생활·건강상태 한 눈에
DB생명,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5회 연속 획득..."소비자 중심 업무 발굴"
DB생명, '소비자패널 성과공유회' 개최..."소비자 의견 경영활동에 적극 반영"
DB생명, 경영진이 앞장서 소비자 보호 실천 '금융소비자보호 결의식' 진행
DB생명, 올해 생보사 최초로 '(무)실속N 7대질병 건강보험' 6개월 배타적 사용권 획득
DB "한국콜마, 1분기 호실적 전망…중국·북미 글로벌 시장서 안정적 성장세"
KDB생명 ‘경영난’에도 호화 시상식 개최
DB생명, 창립 36주년 기념식 개최…임직원 포상 및 고객 감사 이벤트 진행
'창립 36주년' DB생명, 임직원 80여명 헌혈증 기부 동참
"현대차, 역대급 1분기 실적…관세 부담에도 반등 가능성" [DB증권]
DB생명, 리더스에셋어드바이저와 금융소비자보호 위한 업무협약 체결
DB생명, 신입사원과 함께 ESG 실천…양재천서 ‘플로깅’ 활동 전개
한화시스템, 독보적인 방산 경쟁력…수출 비중 증가로 2분기 전망 '맑음' [DB증권]
DB생명,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보험약관등 이해도 평가서 업계 유일 '우수' 등급 획득
DB생명, 가정의 달 맞아 가족에 대한 고마움 표현 온라인 이벤트 진행
DB생명, 나이스신용평가 보험금지급능력 'AA'로 상향...수익성·자본적정성 반영
"85세까지 건강하면 100세까지 보장"…DB생명 통합보험 출시
DB생명, KSQI 10년 연속 ‘우수콜센터’… 서비스 품질·공감능력 모두 높은 평가
DB생명, 스타트업 '엔라이즈'와 맞손…AI 기반 디지털 건강관리 고도화
DB생명, 한신평 보험금지급능력 'AA' 등급…업계 최고 수준 자본비율 유지
DB생명, '제12기 소비자패널 발대식' 개최…"소비자 시각서 냉철히 진단"
DB생명, DIY형 '내가고른 어린이보험' 출시…성장 단계별 맞춤 보장 제공
DB저축은행 'DB행복씨앗적금', 금감원 우수 금융상품 선정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