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생명, 소비자중심경영 강화 위해 '제11기 소비자패널' 발대식 진행

e금융 / 김완재 기자 / 2024-05-29 09:31:17
  • 카카오톡 보내기
김영만 사장 "소비자 시각에서 냉철한 진단과 개선 의견 받아 회사 정책에 즉각 반영해 소비자중심경영 선진화 노력"
▲ DB생명 대표이사 김영만 사장(앞줄 가운데)과 제11기 소비자패널, DB생명 임직원들이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DB생명 제공)

[일요주간 = 김완재 기자] 소비자패널제도를 도입해 소비자중심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DB생명(대표이사 김영만 사장)은 지난 24일 소비자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전달하고 금융소비자 관점에서 소중한 의견을 제안하는 ‘제11기 소비자패널’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2015년 첫 출범을 시작으로 올해 11기를 맞이한 DB생명 소비자패널제도는 소비자 관점 이슈 발굴 및 개선 제안 활동을 통한 소비자중심경영의 출발점 역할을 해왔으며 현재까지 총 591건의 개선과제 중 82%를 업무에 반영해 완전판매 영업문화 정착,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등의 성과를 이루었다.

이번 제11기 소비자패널은 보험상품 가입단계에서의 당사 소비자보호 수준을 진단하고 소비자중심경영 선진화를 위한 실천과제를 발굴할 예정이다.

DB생명 김영만 사장은 “우리 회사가 많은 성과를 이룩했음에도 불구하고 소비자의 관점에서 보면 미흡한 부분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하며 “소비자 시각에서의 냉철한 진단과 개선 의견을 받아 회사 정책에 즉각 반영함으로써 소비자중심경영 선진화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DB생명이 되겠다”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KDB생명, 소비자 민원 가장 많아...불완전판매 ‘도마 위’
DB금투 “현대글로비스, 올해 험난한 영업 환경 예상”
DB손보,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5개 분야서 ‘최우수상’
"이지스 자산 관리, ‘이지스 빌딩DB 프로젝트’ 첫 단계 완료: 전국 건물 데이터 내부화 성공"
DB김준기문화재단, 우수 창업 기업가 발굴 'DB-SNUbiz 글로벌 스타트업 챌린지' 성료
한국콜마, 기술 탈취한 퇴사 직원들·이탈리아 인터코스에 승소
한국콜마, 화장품 사업 개발부터 브랜딩까지 컨설팅 지원
“한국콜마, 구조적 성장세 지속...4분기 한국 내 매출 성장 15.3% 추정”
한국콜마, 패키지디자인대전 종이스틱 ‘금상’ 등 5관왕
한국콜마, 중소기업 관리자 대상 ' 우보천리 상생드림 아카데미' 성공 개최
한국콜마, 자립준비청년들 사회 첫 진출 지원 위해 화장품 기부
DB그룹 계열 DB생명, '금융소비자보호 GA 동행 간담회' 개최
한국콜마, 여학생 이공계 진출 지원 성과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한국콜마홀딩스, 종합기술원 개원 후 첫 '진로·직업 체험의 날' 행사 진행
한국콜마, 세계 최초로 피부노화 억제 미생물 유전자 발견
DB생명, 암 진단·치료·통원비 보장해 주는 암보험 출시
DB김준기문화재단,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미래 인재 발굴·육성 지원
DB금융투자, '2024 아트컬렉션'' 개최로 금융과 미술의 경계를 허물다
DB손해보험, 베트남 손보사 VNI와 BSH 인수...글로벌 확장 본격화
골프존데카, 日 테크노크래프트와 골프 코스DB 협력 MOU 체결
강원특별자치도, 글로벌 파운드리 기업 DB하이텍과 반도체산업 발전 협력 협약
한국콜마홀딩스, 콜마홀딩스로 사명 변경…사업 영역의 글로벌 확장
DB생명, 지난해 영업실적 등 성과 높은 직원들 대상 '2023 연도상' 시상식
한국콜마 윤동환 회장, 중소·중견기업 임직원 대상 경영 철학 강의
DB금투 "한국콜마, 1분기 사상 최대 실적...자회사 HK이노엔·연우 호실적 지속 예상"
DB김준기문화재단, 국내 최대 보험·금융 공모전 'DB보험금융공모전' 성료
[ESG 리포트] DB생명, 신입사원 멘토링 '플로깅' 통해 환경정화 실천
DB생명, 소비자중심경영 강화 위해 '제11기 소비자패널' 발대식 진행
DB생명, 중등생 대상 '자유학기제 금융교육' 실시..."올바른 금융습관 지원"
DB손보, 포인트로 원하는 상품 교환 '약속드림 포인트몰' 서비스 오픈
DB생명, 금융소비자보호 고도화 위한 통합관리시스템 구축 착수
DB생명, 한신평 보험금지급능력평가 'AA-(긍정적)' 등급 획득
KDB산업은행, 혁신기업 지원 대출 '허술'...불공정 기업에 흘러 들어가
DB생명, ESG 활동 일환 노인양로시설에서 사회공헌 활동 실시
KB국민은행, 기준금리 인하 속 전략적 자산배분 'DB퇴직연금' 고객 초청 행사 개최
DB생명 임직원, 독서소외 아동 위한 '동화낭독' 봉사활동' 실시
DB생명, 금융소비자보호 우수기업 2년 연속 선정..."소비자 권익·권리 보호 인정"
DB생명, '대한민국소통어워즈' 2개 부문 대상 수상...고객 참여 콘텐츠 높은 점수
DB생명, 업계 최초 '나의 페르소나 서비스' 오픈...금융자산·소비생활·건강상태 한 눈에
DB생명,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5회 연속 획득..."소비자 중심 업무 발굴"
DB생명, '소비자패널 성과공유회' 개최..."소비자 의견 경영활동에 적극 반영"
DB생명, 경영진이 앞장서 소비자 보호 실천 '금융소비자보호 결의식' 진행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