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스페셜T’ 참여 고객 20만 명 돌파… 론칭 1년7개월만에 인기 입증

eITㆍ통신 / 이수근 기자 / 2025-08-25 15:3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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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연·전시 할인, 숲캉스, SK나이츠 홈경기 관람 등 진행… 인기 이벤트 최고 경쟁률 850대1 기록
– 조용필 콘서트 초청·가을 숲캉스 리뉴얼 등 장기 고객에 더 큰 감동 선사
▲ SKT ‘스페셜T’ 참여 고객 20만 명 돌파… 론칭 1년7개월만에 인기 입증(사진=SK텔레콤)

 

[일요주간=이수근 기자]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의 장기 고객 혜택 프로그램 ‘스페셜T’가 론칭 1년 7개월 만에 누적 참여 고객 20만 명을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를 기념해 SKT는 조용필 콘서트 초청, 숲캉스 리뉴얼 등 혜택 강화에 나선다.

‘스페셜T’는 2024년 1월 론칭된 장기 고객 대상 프로그램으로, 10년 이상 우수 고객에게 △공연·전시 최대 60% 할인 △봄·가을 시즌 에버랜드 포레스트캠프 숲캉스 △ICT 체험관 티움(T.um) 관람 △프로농구 SK나이츠 홈경기 관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5년 이상 고객에게는 이용 연수에 따라 데이터를 추가 지급하며, 30년 이상 고객에게는 가입 요금제와 관계없이 T멤버십 VIP 등급을 부여하는 등 장기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혜택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참여 고객 20만 명 돌파는 프로그램 론칭 이후 고객들의 높은 호응과 만족을 반영하며, SKT는 앞으로도 장기 고객에게 보다 차별화된 경험과 감동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NOL티켓과 제휴해 매월 인기 공연과 전시를 최대 50%까지 파격 할인해주는 이벤트는 월 평균 이용자가 4천명을 넘어섰으며 사용 빈도가 지속 증가하고 있다. 지난 해에는 <레미제라블><노트르담 드 파리> 등 인기 뮤지컬을 포함해 총 124개 작품에 할인 혜택을 제공했으며, 올해도 <시라노><브로드웨이42번가><퓰리처상 전시전> 등 뮤지컬, 전시, 연극, 콘서트에 걸쳐 총 46개 작품에 할인을 제공해 왔다. 

 

▲ SKT ‘스페셜T’ 참여 고객 20만 명 돌파… 론칭 1년7개월만에 인기 입증(사진=SK텔레콤)


서울의 명소로도 꼽히는 SKT타워의 미래기술 체험관 티움 관람은 지금까지 총 115회 진행됐으며, 최고 경쟁률이 850대1을 기록하기도 했다. SK나이츠의 잠실 홈경기 초청 이벤트는 장기 우수 고객만을 위한 전용 좌석을 확보하고 SK나이츠 굿즈샵 쿠폰도 제공해 만족도를 높였다.

SKT는 신규 이벤트 신설, 기존 프로그램 리뉴얼 등 하반기에 진행될 스페셜T 프로그램 업그레이드를 통해 장기고객 만족도를 한층 더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우선 오는 9월 6일 개최되는 <조용필, 이 순간을 영원히> 콘서트에 장기고객 400명 초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국내 최대 규모 공연장인 고척스카이돔에서 전좌석 무료라는 파격 조건으로 역대급 티켓팅 경쟁이 펼쳐지는 가운데, SKT는 400석을 확보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10년 이상 장기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조용필 콘서트 관람은 오는 27일 정오까지 SKT 스페셜T 홈페이지(https://skt-specialt.com)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200명을 추첨해 1인당 티켓 2매를 제공한다. 당첨자는 27일 오후에 발표하며, 가족에 한해 티켓 양도가 가능하다.

9월부터 진행되는 가을 시즌 ‘숲캉스’는 고객 의견을 반영해 한층 새로워진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숲캉스(숲+바캉스) 는 SKT가 에버랜드와 단독 제휴를 맺고 자연생태 체험장인 ‘포레스트 캠프’에 장기 우수 고객 및 고객 가족들을 초청해 특별한 힐링과 추억을 선사하는 이벤트다. 

 

▲ SKT ‘스페셜T’ 참여 고객 20만 명 돌파… 론칭 1년7개월만에 인기 입증(사진=SK텔레콤)


지금까지 총 40회 진행된 숲캉스는 최고 응모 경쟁률이 702대1을 기록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스페셜T 대표 프로그램으로, 풍성한 가족 체험 프로그램과 먹을거리 등이 모두 제공되어 가족 고객들로부터 특히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SKT는 그 동안 참가했던 고객들의 의견을 수렴해 가을 시즌부터 숲 트래킹 프로그램을 오전과 오후 2회로 확대하고 자녀 돌봄형 ‘어린이 숲체험’을 신설해 잠시나마 보호자들의 돌봄 부담을 덜어줄 예정이다. 점심과 커피 메뉴도 업그레이드된다.

가을 시즌 숲캉스는 ‘SKT 스페셜T’ 홈페이지에서 오늘(25일)부터 10월 12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숲캉스는 각 회차 진행 3주 전에 응모할 수 있으며, 올해 가을 시즌에는 총 12회 진행된다.

SKT는 장기고객들이 다양한 혜택을 놓치지 않도록 스페셜T 카카오톡 채널도 오픈할 예정이다.

윤재웅 SKT 마케팅전략본부장은 “고객 한 분, 한 분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고객이 원하는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라며 “오래 함께할수록 더 큰 만족을 얻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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