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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광수 동서식품 대표가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사진=동서식품 제공) |
[일요주간 = 엄지영 기자] 동서식품 김광수 대표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해 저출산과 고령화에 따른 인구 구조 변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데 뜻을 함께했다.
이번 캠페인은 저출산과 고령화로 인한 인구 구조 변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확대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공동 대응을 촉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다양한 기관과 기업, 지방자치단체 등이 참여하고 있으며,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김광수 동서식품 대표는 서울우유협동조합 최경천 상임이사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동참했다.
동서식품은 임직원이 일과 가정의 균형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출산 전후휴가, 배우자 출산휴가, 난임 치료 휴가, 육아휴직, 임신·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가족 돌봄 휴가 등 다양한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출산 자녀 수에 비례한 경조금 지급, 여직원 휴게실 운영, 시차 출퇴근제, 본인 및 배우자 건강검진, 장기근속휴가, 정년퇴직 지원 등 임직원과 가족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다양한 복지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동서식품 김광수 대표는 ‘이번 캠페인이 인구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함께 해결 방안을 고민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동서식품 역시 일과 가정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기업 문화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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