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스코, 친환경 생활위생용품 브랜드 ‘세스코 마이랩’ 론칭

e산업 / 이수근 기자 / 2023-06-21 15:4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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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기약·살균소독제 등 생활위생용품 론칭 기념 1+1, 쿠폰, 굿즈 증정까지
누구나 전문가 수준의 위생 누리도록 노하우 담아 친환경 패키지 적용
▲ ‘세스코 마이랩(CESCO Mylab)’은 세스코 과학연구소의 노하우를 담은 생활환경위생용품 브랜드다. 살균소독제, 모기기피제, 기름때세척제, 곰팡이제거제 등이 있다.(사진=세스코 제공)

 

[일요주간 = 이수근 기자] 종합환경위생기업 세스코(대표이사 전찬혁)는 ‘세스코 과학연구소를 내 손 안으로’라는 슬로건을 내건 생활위생용품 브랜드 ‘세스코 마이랩(CESCO Mylab)’을 20일 공식 론칭했다. 

 

방역·방제를 시작으로 식품안전과 바이러스케어 등 국내 환경위생 분야를 개척해온 세스코는 ‘누구나 전문가 수준의 위생을 누릴 수 있어야 한다’는 생각에서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제품에 담아 생활위생용품 브랜드 ‘세스코 마이랩’을 선보였다.

 

세스코 마이랩은 엄격한 기준으로 성분을 골라 까다롭게 제품을 만들고 정확한 사용 방법까지 더했으며 누가 사용하더라도 제품이 제대로 기능하도록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였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세스코는 “기존 가입고객 중심의 생활위생용품 ‘세스케어’에서 일반 소비자 영역을 확대하고 세스코가 추구하는 정체성을 명확히 해 ‘세스코 마이랩’으로 리브랜딩했다”면서 “위해요소로부터 안전한 일상과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세스코 마이랩, 환경을 생각하는 친환경 패키지 적용

세스코 마이랩은 첫 기획 단계부터 환경을 생각하는 친환경 패키지를 적용한 게 특징이다. 1차 용기와 2차 포장재 사용을 최소화하고, 재활용하기 좋은 부자재를 사용했다.

세스코는 마이랩 우선적으로 전 제품의 ‘재활용 우수등급 획득’을 목표로 포장재 개선 작업을 진행했다. 예컨대 기존 제품의 경우 내용물을 끌어올리는 펌프는 외관상 플라스틱처럼 보이지만 안에는 금속스프링과 유리구슬 등 여러 재료가 사용돼 분해하지 않으면 사실상 재활용이 불가능하다.


이에 세스코는 자원이 버려지고, 태워지고, 폐기물로 쌓이는 일이 없도록 기획 단계부터 친환경과 재활용 용이성을 고려했다. 그 결과 모든 마이랩 제품에 금속스프링과 유리구슬이 없는 100% 플라스틱의 펌프와 스프레이건을 사용했다.

다 쓴 용기 또한 재활용이 잘 되도록 특수 처리해 모든 마이랩 제품에 친환경 패키지를 적용했다. 투명 페트(PET)는 소비자가 라벨을 떼고 버리는 과정을 잊었더라도 물 세척에서 자연스럽게 분리되는 ‘수(水)분리 라벨’을 썼다. 또 불투명 고밀도폴리에틸렌(HDPE) 용기는 떼어낼 때 쉽고 부드럽게 떨어지는 ‘이지필(easy-peel) 라벨’을 적용했다. 


세스코는 소비자가 마이랩을 구매할 때마다 100원씩 지구 환경 보호를 위한 기부금이 적립되는 등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ESG 경영 실천을 계속하겠다고 전했다.

세스코몰에서는 마이랩 론칭을 기념해 7월 30일까지 제품 1개를 구매하면 하나를 더 주는 1+1, 최대 1만 5000원 할인 쿠폰팩, 이벤트 참여자 대상 마이랩 굿즈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스코 마이랩의 종류는 △주방 △세탁섬유케어 △소독살균 △개인위생 △해충퇴치 △청소 △반려동물 탈취제 등 다양하다.

한편 세스코는 이외에도 해충방제, 식품안전, 바이러스케어, 공기질관리, 이물분석 등의 환경위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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