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래미안갤러리,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진화...대형 미디어아트 공개

e건설ㆍ부동산 / 이수근 기자 / 2024-08-02 15:09:54
  • 카카오톡 보내기
전시 10월 20일까지 진행, 업사이클링 굿즈와 건축스쿨 등 공개
청소년 위한 무료 건축 교육 프로그램, 래미안 건축스쿨 운영 중
▲ 대형 미디어아트 LED 영상. (사진=삼성물산 제공)

 

[일요주간 = 이수근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은 서울 송파구 문정동에 위치한 래미안갤러리에서 올해 두번째 시즌 전시와 함께 진화된 고객 경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래미안갤러리는 올해 ‘My RAEMIAN Experience’를 컨셉으로 시즌전시를 운영 중에 있으며 최근 두번째 시즌 전시인 래미안 그린집(RAEMIAN GREEN.ZIP)을 오픈했다. 전시와 더불어 업사이클링 굿즈와 대형 미디어아트·건축스쿨 등 브랜드 철학과 가치를 반영한 고객 경험 프로그램을 동시에 공개한다. 이번 전시는 오는 10월 20일까지 진행된다.

시즌 전시 은 깨끗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소통을 독려하는 체험형 전시로 일러스트 작가와 협업해 공간을 구현했다. 래미안이 그리는 녹색(GREEN) 세상 주제의 전시를 곳곳에서 볼 수 있는데 1층 전시 라운지의‘그린 빌리지’는 환경을 생각하는 캐릭터들이 모인 마을로 조성된 공간이다. 그린 빌리지 옆에서는 본인이 추구하는 환경 실천 메시지로 포토존을 직접 꾸밀 수도 있다. 모든 전시 요소는 환경에 대해 고객의 직접적인 실천과 소통을 추구한다.

 

전시 모습(내부). (사진=삼성물산 제공)

신규 굿즈를 통해서도 브랜드가 추구하는 주거문화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래미안갤러리는 건설 현장 폐자재인 갱폼 안전망을 재활용한 업사이클링 아이템 3종과, 안전·친환경·뷰티·헬스 등 일상 생활에 밀접한 키트 4종의 래미안갤러리 굿즈 등을 개발해 방문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올해 래미안갤러리는 시즌 전시 외에도 상설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중앙 전시홀에서는 브랜드 철학과 가치를 표현한 미디어아트를 상영한다. 미디어아트의 제목은‘EXPANSION’으로 래미안에서 삶의 경험 확장, 공간의 확장, 고객과 소통의 확장을 표현하는 영상이다. 대형 LED 월을 설치해 고객이 몰입하며 감상할 수 있게 했다. 뿐만 아니라 원베일리·첼리투스·부르즈칼리파 등 삼성물산의 랜드마크 건축물을 고객들이 직접 컬러링해보고 영상에 구현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 '마이 래미안 시티' 또한 운영하고 있다.

연간 학기제로 운영 중인 래미안 건축스쿨의 여름학기 또한 진행한다. 래미안 건축스쿨은 청소년들을 위한 무료 건축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학기에는 나만의 태양광 주택을 직접 만들며 친환경 주거 트렌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 주말에는 필통 만들기 체험 이벤트를 통해 고객의 나눔 참여도 독려하고 있다.

래미안갤러리는 삼성물산과 래미안의 앞선 주거문화를 소개함과 동시에, 브랜드 체험 요소를 더욱 진화시키고 있다. 다채로운 전시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덕분에 래미안갤러리는 지속적으로 많은 고객이 방문하면서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래미안갤러리 유혜인 소장은 “래미안갤러리의 올해 목표는 My Raemian Experience, 래미안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 제공”이라면서 “브랜드 체험관으로서 방문 고객이 래미안을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전시, 체험, 강의와 같은 콘텐츠들을 더욱 확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삼성물산, 혁신 기술·디자인 적용한 세계 2위 초고층 빌딩 완공
삼성물산, 부산 촉진2-1구역 재개발 사업에 래미안의 기술·품질 선보인다
삼성물산, 건설·리조트부문 콜라보 바오패밀리 래미안갤러리에 특별 전시
삼성물산, 상생협력 통해 데이터센터 차세대 냉각시스템 개발
삼성물산, 국내 건설업 최초 탄소저감 콘크리트 공식 인증 획득
한국남동발전, 포스코홀딩스-삼성물산과 무탄소 전원개발 비즈니스 모델 및 브랜드 공동개발
삼성물산, 국제 디자인 어워드서 조경 출품작 동시 수상...디자인·시공 품질 입증
삼성물산, 'iF 디자인 어워드 2024' 수상...레미안 디자인 우수성 입증
삼성물산, 주거생활 혁신 홈플랫폼 '홈닉' 서비스 도입
삼성물산, 이서현 사장 영입..."브랜드 경쟁력 제고 기대"
삼성물산, 수소화합물 혼소 발전 인프라 구축...온실가스 감축 효과 기대
삼성물산, 근로자 '작업중지권' 행사 30만건...건설현장 안전 기여
삼성물산 래미안갤러리, 고객 직접 참여 래미안 브랜드 체험형 전시 오픈
삼성물산, 올해 1분기 실적 발표...건설 영익 3370억 원·전년 대비 15.4%
삼성물산, 레미안 원베일리 놀이터 '애니타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삼성물산, 서울시와 손잡고 유망 스타트업 발굴한다
삼성물산 래미안, 업계 최초 VR 기능 도입 고객 AS 서비스
삼성물산, 잠원강변 리모델링 시공자로 선정...풍부한 경험·차별화된 기술 앞세워 수주 성공
삼성물산, 레미안 입주민 대상 자율주행 로봇 배송 서비스 시범 운영
삼성물산, 부산 광안3 재개발 시공사 선정...수영구 최초 래미안 주목
삼성물산, 매터 기반 홈플랫폼 '홈닉' 앱 하나로 홈IoT 서비스 지원
삼성물산, 혹서기 온열질환 등 안전사고 위험 증가...근로자 작업중지 활성화
삼성물산, 루마니아 소형모듈원전 참여로 글로벌 시장 공략 본격화
삼성물산 래미안갤러리,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진화...대형 미디어아트 공개
삼성물산, 협력업체 건설자재 대상 환경성적표지 인증 지원 나선다
삼성물산, 공사비 4492억원 규모 부산 '사직2 재개발' 시공사 선정
삼성물산, 스마트 주거 문화 선도 홈플랫폼 '홈닉2.0' 전국 단지로 확대
삼성물산, AI 기반 신기술 접목 '래미안 송도역 센트리폴' 분양 돌입
삼성물산, 래미안 원베일리의 공공보행로 'IDEA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엘리엇, 삼성물산 상대 267억 약정금 반환소송 1심 패소
삼성물산, 총 6619억 원 규모 '남영2구역 재개발' 시공사 선정
삼성물산, 디지털 지능화 기술 기반 '빌딩플랫폼' 선봬…소프트 비즈니스 확장 속도
삼성물산, '래미안 송도역 센트리폴' 분양 돌입...11일 견본주택 오픈
삼성물산-아카라라이프, 스마트빌딩 구현 협력...빌딩플랫폼 앱 하나로 IoT 기기 제어
삼성물산, K-컨소시엄 구성해 튀르키예 고속도로 개발사업 참여
삼성물산, 유망 스타트업과 협업 'Beyond 건설'로 확장 도모
삼성물산, 고객 니즈에 맞게 리모델링 특화평면 18개 타입 개발
삼성물산, 래미안갤러리 겨울 시즌 전시…
아파트 갤러리 트렌드 선도
삼성물산, 4000억 원 규모 데이터센터 수주...미래시장 선점 역량 집중
삼성물산, 한남4구역 특화 설계 적용해 한강뷰 극대화 랜드마크 조성
삼성물산, 스마트건설 챌린지 '최우수 혁신상' 수상...안전한 작업 환경 조성
LS일렉트릭-삼성물산, 글로벌 신재생에너지 사업 '맞손'... 해외 시장 동반 공략
삼성물산, 카타르서 태양광LNG 이어 약 4조 원 담수복합발전 수주
삼성물산, 세계적 조경설계 기업과 손잡고 한남4구역에 대규모 공원 조성
삼성물산, 2025년 임원 승진 인사...미래 성장 리드 인재 발탁
삼성물산, 스웨덴 소형모듈원전 사업개발 MOU...유럽 시장 SMR 사업 확대
삼성물산, 글로벌 초고압직류송전 시장 공략 속도...히타치 에너지와 '맞손'
삼성물산, 한남4구역 재개발 조합원 이익 중심 사업 제시..."물가인상 공사비 시공사 부담"
삼성물산, 한화 건설부문과 스마트 주거기술 '홈닉·EV' 교차 적용 파트너십 체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