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과 일상을 잇는 열린 공간으로 소비자들과 공감대를 넓힌 점 호평
![]() |
| ▲ 동서식품의 브랜드 체험 캠페인 ‘맥심골목’이 ‘2025 한국광고주대회’(KAA Awards)에서 ‘광고주가 뽑은 올해의 마케터상’의 브랜드 부문을 수상했다. (사진=동서 제공) |
[일요주간 = 엄지영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의 브랜드 체험 캠페인 ‘맥심골목’이 군산 원도심을 감성적인 브랜드 공간으로 재해석해 세대 간 공감을 이끌어낸 성과를 인정받아 ‘2025 한국광고주대회’(KAA Awards)에서 ‘광고주가 뽑은 올해의 마케터상’ 브랜드 부문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10월 30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개최됐다.
31일 동서식품에 따르면 ‘광고주가 뽑은 올해의 마케터상’은 한국광고주협회에서 주관하며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브랜드 인지도와 마케팅 효과를 높인 마케터를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브랜드’, ‘마케팅전략’, ‘마케팅효과’ 3개 부문에서 독창성, 실행력, 시장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올해 ‘브랜드부문 마케터상’을 수상한 ‘맥심골목’은 동서식품이 2024년 10월 전북 군산시 월명동 일대에서 진행한 마케팅 캠페인으로 한 달간 총 12만 명이 방문했다.
‘맥심골목’은 전북 군산의 구도심 골목을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조성하고 일상의 커피 문화를 감성적으로 풀어냈다. 일회성 행사에 그치는 기존 팝업스토어의 한계를 넘어 지역과 일상을 잇는 열린 공간으로 세대 간 공감대를 넓힌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동서식품 마케팅 하치수 팀장은 “지난해 ‘맥심골목’이 많은 분들의 사랑과 관심을 받은 데 이어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진정성 있는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마케팅 캠페인을 선보일 것” 이라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동서・동서식품, 취약계층 지원에 5억 원 기탁...ESG 기반 지속가능경영 실천
- 동서, 보리차·옥수수차 등 식수용차 5종 티백에 친환경 식물 유래 소재(PLA) 적용
- "연간 플라스틱 98톤 감축" 동서식품, 페트병 경량화로 자원순환 ESG 경영 박차
- "당은 빼고 풍미는 더했다" 동서식품, 건강 위한 당 저감 그래놀라 2종 출시
- 동서식품, '광고주가 뽑은 올해의 마케터상' 수상…'맥심골목'의 독창적 가치 인정
- “크래커로 즐기는 타코의 풍미” 동서식품 리츠, 트렌디한 '멕시칸 타코맛' 출시
- 동서식품, 에너지 취약 가구 겨울나기 지원… 한파 속 연탄 나눔 봉사 펼쳐
- "새 학기 응원해요" 동서식품, 탄광마을 아동과 함께 서울 문화체험 진행
- 동서식품, '맥심 슈프림골드'에 멸균팩 재활용 포장재 도입… 자원순환 앞장 [ESG+]
- 동서식품, 2030 '헬시 플레저' 겨냥 당 걱정 없는 '애사비 콤부차' 출시
- 동서식품 임직원, 탄소 저감 동참… 도심 속 녹지 가꾸기 봉사활동 전개
- 27년 바둑 후원 동서식품, '입신최강전' 변상일 9단 우승 '쾌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