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동서와 동서식품이 연말을 맞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비롯한 7개 단체에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했다. (사진=동서식품 제공) |
[일요주간 = 엄지영 기자] ㈜동서(대표 윤세철)와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지난 17일 연말을 맞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비롯한 7개 단체에 총 5억 원의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하며 지속적인 사회공헌 행보를 이어갔다.
이날 ㈜동서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억 원을 기부했고 동서식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함께 전달한 2억 원을 포함하여 대한적십자사, 해피빈, 한국여성재단,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따뜻한동행, 한국소아암재단 등 총 7개 단체에 4억여 원을 기부했다.
이번에 기탁한 성금은 사회적 취약계층과 소외이웃을 위한 기초 생계 지원, 동절기 방한용품 지원, 보건 의료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동서와 동서식품은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고 행복한 연말연시를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성금을 기탁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나눔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서식품은 지난 3월 ㈜동서와 함께 산불 피해 지역에 성금 3억 원과 구호물품을 전달했고 6월에는 취약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돕고자 1억 원을 기부했으며 이어서 7월에는 집중호우 피해 지역을 위해 성금 2억 원 및 구호물품을 전달하였다. 또한 전국푸드뱅크에도 올 한해 약 4억 3000만 원 상당의 제품을 기부하는 등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 후원에 꾸준히 동참하고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동서・동서식품, 취약계층 지원에 5억 원 기탁...ESG 기반 지속가능경영 실천
- 동서, 보리차·옥수수차 등 식수용차 5종 티백에 친환경 식물 유래 소재(PLA) 적용
- "연간 플라스틱 98톤 감축" 동서식품, 페트병 경량화로 자원순환 ESG 경영 박차
- "당은 빼고 풍미는 더했다" 동서식품, 건강 위한 당 저감 그래놀라 2종 출시
- 동서식품, '광고주가 뽑은 올해의 마케터상' 수상…'맥심골목'의 독창적 가치 인정
- “크래커로 즐기는 타코의 풍미” 동서식품 리츠, 트렌디한 '멕시칸 타코맛' 출시
- 동서식품, 에너지 취약 가구 겨울나기 지원… 한파 속 연탄 나눔 봉사 펼쳐
- "새 학기 응원해요" 동서식품, 탄광마을 아동과 함께 서울 문화체험 진행
- 동서식품, '맥심 슈프림골드'에 멸균팩 재활용 포장재 도입… 자원순환 앞장 [ESG+]
- 동서식품, 2030 '헬시 플레저' 겨냥 당 걱정 없는 '애사비 콤부차' 출시
- 동서식품 임직원, 탄소 저감 동참… 도심 속 녹지 가꾸기 봉사활동 전개
- 27년 바둑 후원 동서식품, '입신최강전' 변상일 9단 우승 '쾌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