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화, 자율주행, 커넥티비티 등 유럽 고객 관심 반영한 전략 제품 10종으로 시장 공략
![]() |
▲ 현대모비스가 오는 14일부터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2024 파리 모터쇼’에 참가한다. 현대모비스 전시 부스 조감도. (사진=현대모비스 제공) |
[일요주간 = 이수근 기자] 지난해 12조 원에 이르는 역대 최대 해외 수주 실적을 달성한 현대모비스가 유럽 최대 규모의 자동차 전시회인 파리 모터쇼에 참가해 유럽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현대모비스는 세계 3대 자동차 시장이면서 품질 요구 조건이 까다로운 유럽 지역에서 고객 특화 제품으로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수주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현대모비스는 오는 14일부터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2024 파리 모터쇼’에 전시 부스를 마련하고 사전 초청된 고객사를 대상으로 신제품 시연과 영업활동을 전개한다고 9일 밝혔다. 올해로 126년 역사를 맞은 파리 모터쇼는 격년으로 개최되는 유럽 최대 규모의 국제 모터쇼다. 현대모비스는 올해 초 미국에서 개최된 CES와 지난 4월 중국 오토차이나에 이어 연달아 글로벌 모빌리티 전시회에 참가해 글로벌 영업을 강화하고 있다.
현대모비스가 파리모터쇼에 참가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모비스는 그동안 유럽 주요 완성차 메이커인 스텔란티스와 르노 등을 대상으로 파리 등에서 단독 테크쇼를 통해 현지 영업을 강화해 왔다. 이번에 파리 모터쇼에 참가한 것은 그간 고객사들과 쌓아온 신뢰 관계를 바탕으로 유럽 시장에서 고객 네트워크를 더욱 확장하고 수주 기반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이번 파리 모터쇼에서 현대모비스는 사전 초청된 고객사를 대상으로 ‘프라이빗 부스’ 형태로 전시를 운영할 계획이다. 모터쇼 기간 중 유럽 완성차 고객사 최고경영층을 포함해 여러 분야의 중역들과 심도 있는 비즈니스도 논의할 예정이다. 현대모비스는 이들에게 주요 전략 기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개별 미팅을 통해 사업 기회 창출에 나설 계획이다.
현대모비스가 이번에 완성차 고객사에 선보이는 전략 기술은 전동화와 자율주행, IVI(차량용 인포테인먼트시스템), 램프 등 분야 총 10종이다. 차세대 전기차 구동시스템(PE시스템)과 배터리시스템(BSA), 전장 SW 플랫폼과 투명 디스플레이, 차세대 샤시 시스템(XBW:X-by- Wire) 등이 대표적인 기술이다. 이는 유럽 시장의 기술 트렌드에 능통한 현지 영업 전문가(KAE)와 연구개발 조직 등이 유럽 고객사의 관심사를 사전에 분석해 선정한 기술들이다. 글로벌 전시회라고 해서 회사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대거 나열하는 과거의 방식에서 벗어나 고객의 입장에서 전시 운영 전략을 짠 것이다.
현대모비스의 이 같은 현지 맞춤형 영업 전략은 유럽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유럽 메이저 완성차 업체인 폭스바겐을 대상으로 전동화 핵심 부품인 배터리시스템(BSA) 대규모 수주를 따냈고 지난 2022년 하반기부터는 메르세데스-벤츠 전기차 전용 모델에 들어가는 샤시 모듈을 공급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북미와 유럽 등 해외 완성차 대상으로 92억 2000만 달러(약 12조 2000억 원)를 수주하며 사상 최대 수주 실적을 달성했다. 올해도 하반기 영업을 집중적으로 강화해 수주 목표 달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현대모비스, 일본 모빌리티쇼 첫 무대…신사업 기회 모색
- 현대모비스, 사전에 사고 예방 ‘DFS 시스템’ 도입...글로벌 인증기관 검사로 신뢰도 확보
- 현대모비스, 진천공장·마북연구소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 선정
- 현대모비스· 현대제철 새 CEO 임명... 리더십 인선으로 미래 대비
- 현대모비스, 미래 모빌리티 핵심 ‘전동화 연구동’ 설립...글로벌 수주 적극 대응
- 현대모비스, 장애인 인식 개선 위한 동화책 '날 부르지 마!' 출시
- 현대모비스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 현대모비스, '양궁 스포츠클럽' 운영 등 꿈나무 지원 확대
- 현대모비스, '자율주행·인지기술 융합' 멀미저감 기술 해병대 장갑차에 탑재
- 현대모비스, 운전자 기분 인식해 차량 조명 색상 등 자동 작동 시스템 개발
- 현대모비스, 양궁교실 후원 등 양궁 대중화 공로 '체육상 최우수상' 수상
- 현대모비스, 공기 저항 줄여 '전비·디자인·편의성' 높인 전기차용 솔루션 주목
- 현대모비스, 협력사 와 긴밀한 소통...200여명 초청 '파트너스 데이' 개최
- 현대모비스, 미래 모빌리티 관련 최신 기술 정보와 연구 사례 공유
- 현대모비스, 스타트업 등과 협력해 자율주행 상용화 박차
- 현대모비스, 스페인에 전기차 배터리시스템 공장 착공...서유럽 공급 요충지로 주목
- 현대모비스, 울산에 전기차 전용 모듈 공장 신설...안정적 부품 공급망 구축
- 현대모비스, 초등학생 대상 안전 체험교육 실시...안전 투명우산 무료 배포
- [글로벌 경영] 현대모비스, 대표선수 '전동화' 앞세워 글로벌 경쟁력 강화!
- 현대모비스, 지난 3년 미래차 기술 특허 3000건...30% 친환경차 분야
- 현대모비스, 매년 협력사 200곳에 수박 1만통 전달...상생 지속 강화
- 현대모비스,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그랜드슬램’ 달성...융복합 기술로 동시 수상 쾌거
- 현대모비스, 대학에 시험차 10대 기증...대학생들 연구 및 실습 재활용
- SPC 파리바게뜨, 역대급 더위에 빙수 판매량 급증...누적 100만개 돌파
- 현대모비스, 40여 종 모빌리티 제조신기술 공개...협력사와 상생협력 강화
- 현대모비스, 공학 교재 개발해 일반고 수업과목 채택!
- SPC 파리바게뜨, 쿠알라룸푸르 공항에 7호점 개점...동남아 시장 사업 확대
- 현대모비스, '파리 모터쇼' 참가...전략 제품으로 유럽 시장 공략
- 현대모비스, 'R&D 테크데이' 개최…모빌리티 65개 신기술 최초 공개!
- SPC 파리바게뜨, 크리스마스 맞아 스페셜 굿즈 'WISH 화이트 비니' 예약 진행
- 현대모비스, CEO 인베스터 데이서 밸류업 방향 제시...'수익성 기반 질적 성장' 목표
- 현대모비스, 新소재 기술로 전기차 배터리 과열 잡는다!
- SPC 파리바게뜨, 2025년 새해 서울시 대표 캐릭터 '해치' 케이크 출시
- SPC 파리바게뜨, 美 텍사스 주에 제빵 공장 추진...북미 이어 중남미 '눈독'
- 현대모비스, 융복합 신기술 차량 실내 디자인 혁신 선도...'무빙 스프커' 개발
- 현대모비스, 협력사 대표 초청 상생·동반성장 위한 '파트너스 데이' 개최
- 현대모비스, 모빌리티 혁신 '뉴 비전' 선포...한계 넘어 글로벌 시장 확장
- 현대모비스, '2025 파트너스 데이' 개최...상생과 동반성장 강화
- 현대모비스, 태양광 기반 저탄소 알루미늄 도입…ESG 경영 강화
- 현대모비스, '세계 물의 날' 맞아 진천 미호강 청정 봉사활동 진행
- 현대모비스, 3일 서울모빌리티쇼서 차세대 모빌리티 기술 공개
- 현대모비스, 23일 상해모터쇼서 중국 특화 AR-HUD 등 신기술 대거 공개
- SPC 배스킨라빈스, 40주년 맞아 'I.C.E.T' 비전 발표…청담점으로 미래 전략 본격화
- SPC 던킨, 여름 한정 파인애플 도넛·음료로 무더위 공략
- ‘잔망루피’ 굿즈 열풍 이어간다…SPC 던킨, 접이식 피크닉매트 출시
- SPC 파리바게뜨, 인생크림빵에 애플망고 더했다…계절 한정 라인업 확대
- SPC 던킨, 무더위 겨냥한 청량 음료 '레몬민트 쿨라타' 선보여
- SPC그룹 "작은 위험도 놓치지 않는다"… 노사 협력 안전관리체계 본격화
- SPC 던킨, '멕시칸 치폴레 치킨버거' 출시… 매콤달콤한 스와이시 맛 구현
- SPC 쉐이크쉑, 인천공항 제2터미널에 24시간 매장 오픈…모닝 메뉴도 선보여
- SPC 던킨, 고소함 더한 7월 이달의 도넛 선보여...카라멜과 꿀 땅콩 조화
- SPC 파스쿠찌, 상큼한 과일주스로 무더위 공략…할인 행사도 진행
- SPC 잠바주스, 생 멜론 담은 시즌 음료 선봬…최대 20% 할인 이벤트
- SPC 파리바게뜨, 축구 팬 위한 EPL 토트넘 홈경기 관람권 증정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