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브솔루션즈, 3D프린터 제조회사 미국 유니즈와 국내 공급계약 체결

Mobile / 채혜린 기자 / 2019-04-09 18:05:56
  • 카카오톡 보내기
유니즈 3D프린터, UDP모드기준 시간당 600~700mm 출력속도 자랑

[일요주간=채혜린 기자] 3D프린터 제조회사 미국 유니즈(UNIZ)가 ㈜자이브솔루션즈를 통해 국내에서도 판매를 하게 됐다.

자이브솔루션즈는 1974년에 설립된 모회사 (주)주원의 3D사업부에서 시작해 날로 늘어가는 3D프린팅 기술과 공정관련 문의에 더욱 전문적이고 수준 높은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3월 자회사 형식으로 분사·설립됐다. 자동차, 항공우주, 기계부품, 사형주물, 사출몰드, 주얼리, 치과, 보청기 등 다양한 산업분야의 130여개 이상 고객사와 거래해 왔다. 

 

▲ ㈜자이브솔루션즈 캡처.

자이브솔루션즈는 “미국 유니즈는 기존 광경화성수지 기반의 하이엔드(High-end) 3D 프린터 대비 비슷한 출력품질에 더 빠르고 저렴해서 그간 해외전시회에 방문한 한국인 참관객들로부터 많은 문의를 받아왔었다”라면서 “한국에서의 믿을 만한 정식 유통채널 선정을 고심하다 이번에 자이브솔루션즈와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설명했다.

자이브솔루션즈에 따르면 유니즈 3D프린터는 UDP모드기준 시간당 600~700mm의 경이로운 출력속도에 기존 하이엔드(High-end) 3D프린터와 비슷한 수준의 출력품질, 여기에 가격경쟁력까지 갖춰 출시 직후 지금까지 전 세계 유저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자이브솔루션즈는 “늘어나는 문의에 빠르고 효율적인 대응을 위한 온라인스토어를 개설해 문의사항에 대한 빠른 피드백과 간편한 결제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유저 커뮤니티 ‘유저 포럼(User Forum)’을 통해 공급업자의 이야기가 아닌 현장의 유저들이 운용하며 겪은 후기를 가감 없이 생생하게 전달하고 있다.

온라인구매와 유저 커뮤니티 접속·이용은 이달부터 자이브솔루션즈 온라인스토어에서 24시간 가능하다.

한편 자이브솔루션즈의 모회사인 ㈜주원은 1974년 설립된 1세대 무역상사로 국내 공항의 열적외선 감시 카메라를 독점 공급한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